차 뒤에 반려견 매달고 달린 견주의 황당한 변명

김형우 기자
업데이트 2017-09-22 09:08
입력 2017-09-21 17:00
이미지 확대
이미지 확대
이미지 확대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반려견의 목줄을 차 뒤에 묶어 달린 견주가 공분을 일으키고 있다.

19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영상은 중국 랴오닝성 다롄의 한 도로에서 찍혔다. 영상에는 그레이하운드 종으로 보이는 개 두 마리가 차 뒤에 목줄이 묶인 채 달리는 모습이 담겼다. 이 중 한 개는 점점 지쳐가더니 결국 바닥에 쓰러지고 만다.

해당 영상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확산하며 누리꾼들의 분노를 샀다. 누리꾼들은 견주의 행동을 “동물 학대”라고 비난하며 강력한 처벌을 요구하고 나섰다.

계속된 비난에 문제의 견주는 현지 언론을 통해 입장을 밝혔다. 그는 “오해다. 나는 개를 사랑한다”며 “개 두 마리는 경주견이고 오는 25일 인근 후루다오시에서 열리는 경주대회를 준비하고 있었다”고 해명했다. 또 그는 “누리꾼들의 마음은 이해할 수 있지만, 그들이 진실을 판단할 줄 알아야 한다. 개들은 평소에도 러닝 머신을 뛰던 녀석들”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누리꾼을 비롯한 동물보호단체의 분노는 쉽사리 사그라들지 않는 모양새다. 국제동물보호단체 휴메인 소사이어티 인터내셔널(HSI) 측은 “빠르게 달리는 차량 뒤에 목줄을 매다는 것은 변명의 여지가 없는 학대”라며 “개들은 부상을 당하거나 심지어 죽음에까지 이를 수 있다. 영상 속 개도 앞발에 출혈이 있는 것 같다”고 지적했다.

사진·영상=YouKu

영상팀 seoultv@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