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세계대전, 숨겨진 영웅의 감동 실화…‘주키퍼스 와이프’ 예고편

문성호 기자
업데이트 2017-09-18 11:36
입력 2017-09-18 11:35
이미지 확대
영화 ‘주키퍼스 와이프’ 메인 예고편의 한 장면.
영화 ‘주키퍼스 와이프’ 메인 예고편의 한 장면. 영화사 빅 제공.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제작 기간 10년, 제시카 차스테인 주연·제작의 화제작 ‘주키퍼스 와이프’ 메인 예고편이 공개됐다.

제2차 세계대전,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남편과 동물원을 운영하던 안토니나는 독일의 유대인 학살이 심해지자 그들을 비밀리에 빼내 동물원에 숨겨주기 시작한다. 그렇게 하나 둘 동물들이 사라지고 그 자리를 유대인들이 채운다. 그리고 매일 아침, 독일군들은 그곳을 찾는다. 목숨을 위협하는 삼엄한 감시 속에서도 그녀는 특별한 비밀작전을 포기하지 않는다.

뉴욕타임즈 베스트셀러 동명 원작을 영화화한 ‘주키퍼스 와이프’는 제2차 세계대전, 무기고로 변해버린 동물원에서 오로지 사랑으로 기적을 이룬 숨겨진 영웅 ‘안토니나’의 특별한 비밀작전을 그렸다. ‘안토니나’의 실제 스토리를 재구성해 만든 원작 소설은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아마존 베스트북 2007, 2008 오리온 북 어워드까지 선정됐다.

공개된 메인 예고편은 ‘안토니나’ 역의 제시카 차스테인이 아름다운 동물원을 가로지르며 동물들과 교감하는 장면으로 시작한다. 하지만 그림 같은 동물원은 곧 폭격으로 폐허가 된다. 평화로운 일상이 하루아침에 무너지고 수천 명이 죽어가는 파괴의 시간은 전쟁의 공포를 생생하게 전한다.

매일 아침마다 독일군이 찾아옴에도 사람들을 숨기기 위해 용기를 내는 ‘안토니나’의 특별한 비밀 작전은 긴장감은 물론 그 자체로 뜨거운 감동을 자아낸다. ‘그 누구보다 용감한,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한 그녀의 진심’이라는 문구는 매 순간 목숨을 걸고 위대한 기적을 만든 ‘안토니나’의 스토리를 기대케 한다.

영화 ‘주키퍼스 와이프’는 오는 10월 12일 개봉한다. 12세 관람가. 126분.

문성호 기자 sungho@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