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생을 기억하는 소년…‘다시 태어나도 우리’ 티저 예고편

문성호 기자
업데이트 2017-08-29 12:25
입력 2017-08-29 11:40
이미지 확대
다큐멘터리 ‘다시 태어나도 우리’ 티저 예고편의 한 장면.
다큐멘터리 ‘다시 태어나도 우리’ 티저 예고편의 한 장면. 엣나인필름 제공.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어린 동자승과 노스승의 숭고한 동행을 그린 다큐멘터리 영화 ‘다시 태어나도 우리’ 티저 예고편이 공개됐다.

‘다시 태어나도 우리’는 전생을 기억하는, 조금은 특별한 아홉 살 소년 ‘앙뚜’와 그의 유일한 버팀목이 되어준 스승 ‘우르갼’의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동행을 담은 작품이다.

예고편은 “전생의 기억들이 점점 흐려지고 있어요”라는 ‘앙뚜’의 말로 시작한다. 전생의 기억을 안고 환생한 아홉 살 소년의 말은 그 자체로 궁금증을 자아낸다. 특히 동물의 형상을 한 탈을 쓰고 춤을 추는 모습이 신비감을 내뿜는다.

9년의 제작 기간으로 탄생한 티베트의 아름다운 풍광과 어린 ‘앙뚜’에게 고개를 숙이는 많은 사람의 모습, 그런 사람들에게 축복을 비는 그의 모습은 영화가 담을 이야기를 궁금케 한다.

‘다시 태어나도 우리’는 제67회 베를린국제영화제 제너레이션 K플러스 그랑프리, 제43회 시애틀국제영화제 다큐멘터리 부문 심사위원대상 수상 및 아시안크로스로드 부문 후보에 오르며 해외 평단의 뜨거운 찬사를 이끌어냈다.

지난해에는 DMZ국제다큐영화제 아름다운 기러기상 수상과 부산국제영화제 다큐멘터리 쇼케이스 부문 공식 초청 등 국내 영화제를 통해 상영돼 호평을 받았다. 9년의 시간 동안 담은 두 사람의 아름다운 이야기 ‘다시 태어나도 우리’는 오는 9월 개봉 예정이다. 전체 관람가. 95분.

문성호 기자 sungho@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