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낮 변호사 사무실서 흉기 살인

업데이트 2017-08-21 22:55
입력 2017-08-21 22:10

배우 송선미씨 남편 찔려 숨져…20대男 “수억 준다더니 안 줘”

대낮에 서울 강남의 한 변호사 사무실에서 엽기적인 살인사건이 21일 발생했다. 피해자가 유명 여배우의 남편으로 알려져 충격을 더하고 있다.

서울 서초경찰서는 배우 송선미(43)씨의 남편인 고모(45·자영업)씨를 살해한 조모(28·무직)씨를 살인 혐의로 체포해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조씨는 오전 11시 40분쯤 서초구 서초동의 한 법무법인 사무실에서 고씨를 흉기로 한 차례 찔러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에 따르면 고씨는 외할아버지의 재산 상속 문제를 놓고 가족들과 분쟁을 벌여온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관계자는 “고씨의 외할아버지에게 1남 2녀의 자녀가 있었고 재산 상속 문제로 소송을 붙은 상대는 장손인 첫째 외삼촌의 아들”이라고 말했다. 이 과정에서 고씨는 가족의 사정을 잘 아는 조씨의 도움을 받으려 한 것으로 알려졌다.

고씨는 조씨에게 상속과 관련된 정보를 받는 대가로 수억원대 금품을 주기로 약속했다. 그러나 조씨는 고씨에게 원하는 정보를 건넸으나 고씨는 약속과 달리 조씨에게 1000만원만 준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불만을 품은 조씨가 이날 고씨의 변호인이 운영하는 법무법인 사무실에서 고씨와 다시 만나 돈 문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던 도중 미리 준비한 흉기로 고씨를 살해한 것으로 경찰은 보고 있다.

고씨는 서울성모병원으로 이송됐으나 끝내 사망했다. 사무실 직원의 신고로 출동한 경찰은 조씨를 현장에서 긴급 체포했다. 경찰 관계자는 “조씨는 범행 직후 경찰이 현장에 도착할 때까지 도망가지 않고 있었다”면서 “현재까지는 조씨의 계획된 단독 범행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조씨는 경찰 조사에서 “특별한 직업 없이 힘들게 살았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조씨에 대해 범행 경위 등을 조사한 뒤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

송씨는 현재 MBC 일일드라마 ‘돌아온 복단지’에 출연하고 있다. 송씨의 소속사 제이알이엔티는 이날 공식 입장자료를 내고 “송씨는 사고 후 연락을 받고 상황을 인지해 큰 충격과 슬픔에 빠져 있는 상황”이라면서 “고인과 유족의 커다란 슬픔과 상처를 배려해 지나친 추측성 글이나 자극적인 추가 보도는 모쪼록 자제해달라”고 밝혔다. 송씨는 2006년 당시 영화 미술감독이었던 2살 연상의 고씨와 결혼했으며 2살배기 딸을 두고 있다.

김헌주 기자 dream@seoul.co.kr

2017-08-22 9면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