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중기 ‘어느 분’과 지난해 뉴스 같이 나오면서 “좀 씁쓸했다”

오세진 기자
업데이트 2017-07-27 23:27
입력 2017-07-27 23:18
오는 10월 배우 송혜교씨와 결혼을 앞두고 있는 배우 송중기씨가 27일 JTBC ‘뉴스룸’에 출연했다. 송중기씨는 최근 개봉한 영화 ‘군함도’의 주연 배우이기도 하다. 군함도는 개봉 첫날부터 관객 97만여명을 모아 화제가 되고 있다.
이미지 확대
배우 송중기 ‘뉴스룸’ 출연
배우 송중기 ‘뉴스룸’ 출연 ‘뉴스룸’ 화면 갈무리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손석희 앵커는 송중기씨에게 ‘군함도를 촬영하면서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를 물었다. 송중기씨는 “영화가 역사적 사실을 기반으로 한 작품이어서 좋은 의미가 담겨 있다고 생각한다”고 운을 뗐다.

이어 송중기씨는 다음과 같이 말을 이어갔다.

“변화라고 말한다면, 아무래도 저희가 영화 ‘군함도’를 촬영하는 시점이 지난해 한창 대한민국의 모든 국민들이 우울했던 그 시점인데, 저 역시 많이 우울했던 한 명이었고요. 예전에는 제 분야, 연예계 소식에만 집중했었다면, 영화 촬영 시기가 그 시기여서 그런지 이 작품이 더 의미가 있어서 그런지는 몰라도 다른 분야(정치·사회)에 더 관심이 가기 시작했던 시기인 것 같습니다.”

송중기씨는 손 앵커에게 “지난해에는 (뉴스룸을) 거의 매일 챙겨봤다”고도 말했다.

인터뷰 말미에 손 앵커는 다음 질문을 던졌다.

“지난해에 이 영화 찍을 때 (송중기씨가) ‘어두운 시기’였다고 말씀하셨지만, 저는 ‘격동의 시기’였다고도 봅니다. 많은 일들이 있었는데 본의 아니게 송중기씨 이름도 뉴스에 어느 분과 연관지어서 얘기가 나오곤 했습니다.”

비록 손 앵커가 돌려서 말하긴 했지만 여기에서 ‘어느 분’이란 박근혜 전 대통령을 가리킨 것으로 보인다. 박 전 대통령은 송중기씨가 드라마 ‘태양의 후예’로 많은 인기를 얻었던 당시 차은택(구속)씨가 지난해 서울 한복판에 꾸린 한류 체험장에 송중기씨의 입간판을 세우고 송씨의 영상을 만들 것을 구체적으로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송중기씨는 “저도 뉴스를 보고 있는데 제 이름이 나와서 깜짝 놀랐다”고 말했다. 그러자 손 앵커는 ‘당사자인 배우로서는 무슨 이야기를 하고 싶은지’를 물었다. 그러면서 “사실 답변하기 어려운 부분일 수도 있겠다”고 조심스러운 반응을 보였다.

하지만 송중기씨는 “아니다. 답변하기 어려운 일은 아니다. 실제로 있었던 팩트니까요”라면서 짧은 한마디를 던졌다.

“저는 좀 씁쓸했습니다.”

손 앵커는 “씁쓸하다는 것은 저희가 알아서 해석할까요 아니면 한 번 더 질문할까요”라고 짓궂게 질문을 던졌다. 송중기씨는 웃으면서 “살려주십시오”라고 맞받아쳤다.

오세진 기자 5sjin@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