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석희 “송영길 손혜원 엄지척, 상가에서 저런 사진 처음”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업데이트 2017-07-26 09:51
입력 2017-07-26 09:51
JTBC ‘뉴스룸’ 손석희 앵커가 송영길, 손혜원 의원이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의 빈소에서 찍은 사진에 대해 부적절하다고 지적했다.
이미지 확대
손석희. 송영길 손혜원 부적절한 엄지척 지적
손석희. 송영길 손혜원 부적절한 엄지척 지적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손 앵커는 25일 비하인드 뉴스 코너를 통해 소개된 이른바 ‘엄지척’ 사진에 대해 “상가에서 저런 사진은 처음 본다. 부적절해 보이는 것은 맞아 보인다”고 말했다.

기자는 “송영길, 손혜원 의원은 이에 대해 국민들께 죄송하다고 밝힌 뒤 빈소라는 점을 망각하고 마지막 가는 길 기쁘게 보내드리자는 봉사자의 뜻을 수렴했다고 해명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우리 장례문화가 시끌벅적한 것은 있지만, 평생을 받쳤던 위안부 문제가 해결되지 않은 상태에서 웃는 모습과 엄지척 사진은 부적절하다”고 말했다.

사진에는 두 의원을 포함한 10여명이 장례식장 안 음식을 차린 탁자에 둘러앉거나 서서 환하게 웃는 장면이 담겼다. 논란이 커지자 송 의원은 “정치인으로서 일제 강점기 청산과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나갈 것을 고민해야 할 때 잠깐의 감정에 취했던 저의 부족함에 다시 한번 고개 숙여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손 의원 역시 “김군자 할머니 문상을 함께 가자는 제 페북 제안에 100분 넘게 빈소에 와주셨다. 아직 못다 푼 한 때문에 안타까움도 많은 자리였으나 그래도 호상으로 장수를 누리신 할머님의 마지막 가시는 길을 기쁘게 보내자는 봉사자들의 뜻도 있었다. 빈소에서 여러분과 지낸 오늘 밤은 행복했다. 성숙한 의식의 시민들이 함께 해주신다는 것을 알게 돼 큰 힘과 용기가 생긴다”는 글을 적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