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세느 강변에서 발견된 대형 고래, 과연?

손진호 기자
업데이트 2017-07-23 16:13
입력 2017-07-23 16:12
이미지 확대
News From World youtube
News From World youtube 지난 21일 프랑스 파리의 세느강변에 17m짜리 거대 향유고래 모형물이 설치된 모습.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파리 중심부 강변에서 대형 고래가 발견됐다?

22일(현지시간) 영국 미러는 지난 21일 프랑스 파리의 세느강변에 17m짜리 거대 향유고래 모형물이 설치됐다고 보도했다.

매우 정교한 모양의 향유고래와 죽은 고래의 샘플을 채취하는 법의학자들의 모습 때문에 파리 사람들은 물론 관광객들마저 진짜 고래로 착각했다. 하지만 이는 국제고래협회(International Whale Association)에서 고래 멸종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해 제작한 모형물이다.

실제보다 더 진짜 같은 향유고래를 연출한 이들은 벨기에 출신의 예술가 그룹 ‘부머 선장’(Captain Boomer)로 환경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이 같은 모형물을 제작했다고 전했다.



세느강변의 향유고래 모형물은 23일까지 볼 수 있으며 유럽의 다른 도시에서도 설치, 전시할 예정이다.

한편 향유고래는 최대 몸길이 20m, 몸무게 40t 이상에 달하는 거대 육식생물로 세계 각지 바다에 분포하며 깊은 수심으로 잠수할 수 있다. 장 속에 형성되는 이물질 덩어리인 용연향(龍涎香)이 고급 향신료 재료로 쓰이고 머리에 함유된 고래기름도 쓰임새가 많아 남획된 탓에 현재는 멸종위기종에 해당한다.

사진·영상= News From World youtube

영상팀 seoultv@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