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운전기사 상습 폭언·욕설’ 이장한 종근당 회장 정식수사 착수

오세진 기자
업데이트 2017-07-17 14:02
입력 2017-07-17 10:21
운전기사들에게 폭언·욕설을 일삼고, 폭행 및 발기부전제 접대 의혹까지 제기된 이장한(65) 종근당 회장을 경찰이 정식으로 수사하기로 했다.

이미지 확대
이장한 종근당 회장, 운전기사에 ‘갑질 논란’
이장한 종근당 회장, 운전기사에 ‘갑질 논란’ 사진=전경련 제공, 서울신문DB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지난 주말 이 회장으로부터 상습적으로 폭언과 욕설을 들었다는 전직 운전기사 4명을 참고인 신분으로 조사하고 정식 수사로 전환하기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경찰은 운전기사들로부터 이 회장의 욕설과 막말, 폭언이 담긴 녹음파일을 제출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피해자 중 한 명은 정차 중에 이 회장이 휴대전화를 집어 던졌다면서 폭행 피해를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최근 6개월 동안 이 회장의 차를 몰았다는 전직 운전기사는 “운전하는 게 본인 마음에 들지 않거나 불쾌한 일이 있으면 본인 성질을 못 이겨 휴대폰을 집어 던지고, 조수석을 발로 차기도 했다”고 말했다고 한겨레가 보도한 적이 있다.

경찰은 일단 피해자들이 제출한 녹음파일과 증언 내용을 토대로 이 회장의 혐의점을 살펴보고 있다. 아울러 이 회장이 처방을 받아야만 확보할 수 있는 발기부전치료제를 접대용으로 나눠줘 약사법을 위반했다는 의혹에 대해서도 수사할 방침이다.

경찰 관계자는 “수사가 초기 단계이며 이 회장은 아직 피내사자 신분”이라면서 “(이 회장을) 언제 소환할지는 결정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앞서 이 회장은 지난 14일 기자회견을 열고 공식 사과했다. 하지만 예정된 시간에 회견장에 나오지 않았고, 400자로 안 되는 사과문 한 장만을 읽은 채 직원들의 호위를 받으며 회견장을 떠나 사실상 아무런 진정성도 없는 사과라는 비판이 일고 있다.

오세진 기자 5sjin@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