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속 또 다른 세상!…‘이모티: 더 무비’ 자기소개 영상

입력:07/14 18:02 수정:07/14 18:03

▲ ‘이모티: 더 무비’, ‘진’ 자기소개 영상 캡처
소니픽쳐스 제공.


스마트폰 속 이모티들의 모험을 그린 ‘이모티: 더 무비’가 주인공 ‘진’의 매력을 담은 자기소개 영상을 공개했다.

스마트폰 속 이모티들의 비밀 세계 텍스토폴리스. 이곳에서의 제1원칙은 1인 1표정이다. 각자 맡은 표정을 완벽히 해내야만 한다. 하지만 다양한 감정의 소유자 ‘진’이 출동 첫날부터 실수를 저지르면서 스마트폰 초기화라는 텍스토폴리스의 파멸을 불러온다.

그러자 텍스토폴리스의 시장인 ‘스마일’은 도시를 위기에 빠뜨린 진을 파괴하려 한다. 이에 ‘진’은 친구 ‘하이파이브’, ‘핵키 브레이크’와 함께 자신의 운명과 텍스토폴리스를 구하기 위해 험난한 여정을 떠난다.


영화 ‘이모티: 더 무비’는 일상에서 흔히 사용하는 이모티콘이 사실 스마트폰 속의 비밀 세계인 ‘텍스토폴리스’에서 살고 있다는 기발한 상상력에서 출발한 애니메이션이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그들의 세계에서 유일하게 다양한 표정을 구사하는 ‘진’의 매력을 담았다.

영상에서 ‘진’은 자신이 맡은 표정을 완벽하게 표현해야 하는 이모티들 사이에서 스펙터클한 표정변화로 다채로운 감정을 드러내 눈길을 끈다. 만사에 무미건조한 ‘뭐-’ 표정을 맡은 ‘진’은 웃음과 울음 등 다양한 표정을 지으면서 다른 이모티들을 놀라게 한다.

또 스마트폰의 주인공 ‘알렉스’의 선택에 “괜찮아, 할 수 있어”라며 위로와 응원의 반응을 보이기도 한다. 이렇게 표정 부자로서의 매력을 드러내는 ‘진’의 모습은 깨알 웃음을 예고한다.

매력적인 이모티 ‘진’의 자기소개 영상을 공개하며 관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는 ‘이모티: 더 무비’는 오는 8월 3일 롯데시네마에서 단독 개봉한다.

문성호 기자 sungho@seoul.co.kr

  • 페이스북 카카오톡 플러스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알짜배기 뉴스만 쏙쏙!! SNS에서 바로 보는

    로그인 PC버전 TOP으로

    이용약관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책임자:박현갑)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