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혜훈 “‘문준용 의혹 증거 조작’ 이유미, 기가 막혀”

이혜리 기자
업데이트 2017-06-27 09:41
입력 2017-06-27 09:41
이혜훈 신임 바른정당 대표가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준용씨의 취업 특혜 의혹 증거를 조작한 혐의로 긴급체포된 이유미 국민의당 당원에 대해 대가와 배후가 있을 것으로 추측했다.
이미지 확대
이혜훈 바른정당 대표
연합뉴스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이 대표는 27일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대선 후보고 당선 가능성이 99%라고 돼있는 대선 후보의 가족과 관련된, 대선 정국의 가장 결정적 사안이었다. 그런걸 조작할 정도면 보통 강심장으로는 어렵다”며 “이런 엄청난 일을 위험 부담을 안고할 때는 뭔가 약속이나 대가 없이 하기 어렵지 않나 싶다”고 말했다.

이어 “이 젊은 여성이 그런 일을 혼자 단독범으로 하는 건 내가 본적이 없는 것 같다”며 “이 분이 집에서 주부만 하셔서 정치권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전혀 모르는 분 같지 않다. 정치권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대선에서 얼마나 심각하고 희생과 대가를 치를 수 있는지 상당히 인지돼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 대표는 “너무 기가 막혀서 믿기지 않았다. 어떻게 저런 일이 있을 수 있냐”며 “녹음파일, 카톡 캡처를 조작했다니. 더 점입가경이 최고위원 한 분과 연관돼 있고 이미 조작 사실을 알았다는 것도 기겁할 일이었는데 지시 이야기까지 나와서 도대체 끝이 어디인가 걱정되는 상황이다”라고 우려했다.

국민의당은 전날 지난 대선 당시 문준용 특혜채용 의혹의 증거가 조작된 것이라고 밝히면서 대국민 사과를 했다. 국민의당 측은 “이유미 당원의 단독 행동이었다”라면서 “이유미 당원은 이준서 최고의원으로부터 지시를 받았다”고 주장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