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사인 볼트 “8월 런던세계선수권이 마지막 대회 아닐 수도”

임병선 기자
업데이트 2017-06-27 09:00
입력 2017-06-27 09:00
우사인 볼트(31·자메이카)가 오는 8월 런던 세계육상선수권을 마친 뒤에도 계속 선수로 뛸 수 있음을 시사해 주목된다.

27일 영국 BBC 보도에 따르면 볼트는 전날 글렌 밀스 코치에게 런던 대회를 마친 뒤자신의 마지막 “감정이 소용돌이치는” 은퇴 시즌을 끝낼지 여부에 대해서 얘기했다고 털어놓았다. 전에는 런던 스타디움에서 현역 마지막 레이스를 펼치겠다고 공언해 오는 8월 12일 남자 4X100m 계주에서 피날레를 장식할 것이라고 점쳐졌다.

여덟 차례 올림픽 금메달을 수집한 볼트는 “우리는 지금 하고 있는 일에 대한 마음을 최종적으로 굳힌 것이 아니다”며 “세계선수권 대회까지 아니면 적어도 임박할 때까지 걱정하지는 않는다”고 설명했다. 다만 이번 시즌이 은퇴 시즌이란 사실에는 변함이 없다고 밝혔다.

다음달 체코 오스트라바에서 열리는 국제육상경기연맹(IAAF) 월드챌린지에 관련해서는 “지금 당장은 난 시즌을 제대로 치러내는 것에만 신경을 집중하고 있다”며 “난 그저 관중을 즐겁게 만든느 것을 즐긴다. 모든 순간 그런 일을 하려 하고 즐겼으면 하지만 경기장 내 같은 자리에서만 할 수는 없다”고 덧붙였다.

런던세계선수권에서는 남자 200m에 나서지 않겠다고 재차 공언했다. “사람들은 계속 뛰라고 요구하지만 난 아니라고 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볼트는 남자 100m와 200m 세계신기록을 2008년 베이징올림픽에서 육상 선수 최초로 동시에 작성했는데 이 두 기록을 모두 지키고 있다.

볼트는 “위대한 경력이었다. 난 정말로 기복마저, 내가 수집하고 지나온 모든 경험, 행복과 슬픔까지 즐겼다”고 팬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건넸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