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홍욱 “최순실 한 번 만났지만, 일반적인 얘기 했을 뿐”

이슬기 기자
업데이트 2017-06-26 11:39
입력 2017-06-26 11:39
천홍욱 관세청장이 취임 직후 최순실과 만나 “실망시키지 않겠다”고 ‘충성맹세’를 했다는 언론 보도에 대해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이미지 확대
최순실 천홍욱 인사개입 정황
최순실 천홍욱 인사개입 정황 채널a 방송화면 캡처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관세청은 26일 “천홍욱 관세청장은 2016년 5월 25일 취임 이후 다양한 외부인사를 만났으며 그 과정에서 직원의 소개로 최순실씨를 단 한 차례 만난 사실이 있다”고 해명했다.

천 관세청장은 보도자료에서 최씨에게도 일반적인 얘기를 나누었을 뿐 업무 관련 언급은 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또 천 청장은 취임 전 최씨를 알지도, 만난 적도 없으며 인사청탁을 한 일도 없다고 강조했다.

또한 취임 전 천 청장과 관세청 직원과의 약속자리에 고영태씨가 잠시 들러 인사를 나눈 것일 뿐 ‘면접’을 봤다는 보도는 사실이 아니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신규 면세점 추가는 천 청장 취임 이전인 4월 29일 정부 방침으로 결정 내려졌던 사안으로, 시장지배적 사업자에 대한 감점제는 관세법 개정이 필요한 사안이어서 관세청 권한 밖의 일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25일 채널A는 ‘검찰 수사에서 천 청장이 지난해 관세청장 임명 직전 최순실 씨 측근이었던 고 씨와 비밀 면접을 본 사실과 관세청장 취임 이튿날 최 씨에게 식사 접대를 하며 “실망시키지 않겠다”고 말한 사실이 드러났다’고 보도한 바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