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백병원 돌진 차량, ‘오른발 깁스’ 여성 운전자가 몰아

이기철 기자
이기철 기자
업데이트 2017-06-23 10:15
입력 2017-06-23 10:04

네티즌들 “운전면허 회수” “다리 깁스 운전은 살인미수” 질타 쏟아져

지난 22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백병원에서 운전을 하던 여성 운전자 A(50)씨가 병원 건물로 돌진해 지하로 추락했다. 이사고로 8명이 다치고, 병원 유리창이 파손됐다. 사고 당시 A씨는 오른쪽 다리에 깁스를 한 상태로 운전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미지 확대
위기일발, 추락한 승용차
위기일발, 추락한 승용차 22일 오후 경기도 고양시 일산백병원 주차장을 나오던 그랜저 차량이 병원 건물로 돌진해 계단 아래로 추락해 있다. 2017.6.22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이날 오후 2시 50분쯤 일산백병원 입구 회전교차로에서 A씨가 운전하던 그랜저 차량이 멈춰있던 세라토 차량을 들이받은 뒤 다시 병원으로 돌진해 지하 1층으로 추락했다. 이 사고로 A씨를 비롯해 차량에 함께 탑승한 A씨의 아들(10)이 부상을 입었으며, 병원 내 계단을 지나던 B(48)씨가 다리에 골절상을 입는 등 8명이 다쳤다.

사고 당시 찍힌 사진에 따르면 해당 차량이 일산백병원 1층 건물 유리를 그대로 뚫고 들어가 지하 1층 계단에 걸쳐져 있으며 차량 파편들이 이리저리 튀어있다. 또 건물 내부에 있던 사람들이 사고로 넘어진 사람들을 대피시키는 모습이 당시 소동을 짐작케 한다.

A씨는 다리를 다쳐 병원으로 통원치료를 다닌 것으로 드러났으며 사고 당시에도 오른쪽 다리에 깁스를 하고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A씨의 진술과 CCTV 확인 결과 “운전자가 다리에 깁스를 했지만 운전에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았던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미지 확대
병원 유리창을 뚫고
병원 유리창을 뚫고 22일 오후 경기도 고양시 일산백병원 주차장을 나오던 그랜저 차량이 병원 건물 유리창을 뚫고 돌진해 계단 아래로 추락해 있다. 2017.6.22 연합뉴스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하지만 운전가가 깁스를 한 발인 오른쪽에 차량 브레이크와 엑셀러레이터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차량 운전에 영향을 주지 않았다는 경찰의 말에 신뢰성이 떨어진다.

한편 다리에 깁스를 한 채 부주의한 운전을 한 A씨에 대해 네티즌은 “운전면허를 회수해버려야 한다”, “깁스한 다리로 운전하는 건 살인미수와 마찬가지” 등 질타를 쏟아내기도 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