펑크음악 다큐멘터리 ‘노후 대책 없다’ 예고편 공개

입력:06/15 15:14 수정:06/15 15:22

▲ ‘노후 대책 없다’ 예고편의 한 장면.
케이블티비 브이오디 제공.


하드코어 펑크 뮤지션들의 일상과 음악, 현실적인 고민을 꾸밈없이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 ‘노후 대책 없다’ 메인 예고편이 공개됐다.

‘노후 대책 없다’는 하드코어 펑크 밴드 ‘스컴레이드’와 ‘파인더스팟’ 공연을 중심으로 펑크 음악인과 청춘의 삶을 여과 없이 담은 다큐멘터리다. 2016년 서울독립영화제에서 대상을 받았다.

공개된 예고편에는 강렬한 사운드와 역동적인 퍼포먼스, 사회적 메시지를 담은 ‘하드코어 펑크’ 실제 공연 장면을 비롯해 밴드의 무대 뒤 모습과 진솔하게 대화를 나누는 모습이 눈길을 끈다.

이번에 공개된 예고편은 다이나믹 듀오, 검정치마 등과 뮤직비디오 작업을 함께한 ‘MHV’가 자원해 제작에 참여했다. 감각적인 영상으로 사랑받는 ‘MHV’ 답게 ‘노후 대책 없다’의 유쾌하고 박진감 넘치는 장면이 매력적으로 담겨 있다.


밴드의 일본 투어 셀프카메라로 시작해 장편 독립 다큐멘터리로 완성된 ‘노후 대책 없다’는 감독이 직접 촬영과 편집을 맡았다. 거칠지만 생생한 질감으로 펑크의 의미와 독립영화의 가치를 보여준다.

한편 ‘노후 대책 없다’는 지난 5월 31일까지 텀블벅을 통해 개봉 기금 마련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노후 대책 없다’의 지원금은 목표금액의 120%에 육박하는 820여만원이 모였다. 6월 29일 개봉을 앞두고 있다. 15세 관람가.

문성호 기자 sungho@seoul.co.kr



  • 페이스북 카카오톡 플러스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알짜배기 뉴스만 쏙쏙!! SNS에서 바로 보는

    회사소개 로그인 PC버전 TOP으로

    이용약관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책임자:박현갑)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