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영화> 다양한 여성들의 하루…‘어떤 하루’ 예고편

문성호 기자
업데이트 2017-06-14 10:56
입력 2017-06-14 10:55
이미지 확대
영화 ‘어떤 하루’ - ‘가을단기방학’ 스틸컷
영화 ‘어떤 하루’ - ‘가을단기방학’ 스틸컷 BM컬쳐스 제공.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다양한 개성을 가진 여성들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 ‘어떤 하루’ 메인 예고편이 공개됐다.

‘어떤 하루’는 성장통을 앓는 11살 소녀(가을단기방학)와 고단한 삶의 무게에 지친 20대 여인(속죄), 꿈을 잃어버린 중년 여성(로라) 이야기로 구성된 옴니버스 영화다.

공개된 예고편은 가을방학을 맞아 부모님과 여행사진 찍기 숙제를 받은 11살 ‘연주’(최수인)의 에피소드로 시작한다. 친구들에게 부모님의 이혼을 들키고 싶지 않은 ‘연주’는 가을방학 숙제를 대신할 특별한 여정에 나선다.

이미지 확대
영화 ‘어떤 하루’ 메인 포스터
영화 ‘어떤 하루’ 메인 포스터 BM컬쳐스 제공.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또, 20대의 고민을 안고 사는 ‘연희’(이지민)는 치매에 걸린 엄마와 반항적인 동생을 돌보며 가장역할을 하는 청춘이다. 어느 날 거주 중인 임대 아파트에 퇴거 명령이 내려지자 연희는 좌절에 빠진다.

한편, 과거에 발레를 전공한 ‘로라’(김영서)는 결혼 이후 팬션을 운영하며 현실에 안주하지만, 우연히 뮤지컬 배우를 만난 후 잃어버린 꿈을 되새긴다.

‘영원할 것만 같았던 시절’, ‘도망치고만 싶었던 순간들’, ‘이미 지나가 버린 시간 속에’라는 서정적인 카피는 우리 모두의 과거와 현재를 떠올리게 한다.

영화 ‘어떤 하루’는 청주대학교 영화학과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성사된 신인 감독 발탁 프로젝트를 통해 제작된 영화다. 6월 중 개봉 예정이다.

문성호 기자 sungho@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