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선웅 “이언주, 강남 아파트 있는 광명 의원…강남비하 사과하라”

박성국 기자
박성국 기자
업데이트 2023-04-06 10:10
입력 2017-05-27 10:55
여선웅 강남구의원이 이언주 국민의당 원내수석부대표의 ‘이낙연 강남·특권층 총리’ 발언에 사과를 촉구했다.

여 의원은 지난 25일 자신의 트위터에 <이언주 “이낙연, 호남 총리가 아닌 강남‧특권층 총리”>라는 제목의 기사를 공유하며 “강남(서초)에 아파트 가지고 계신 광명 국회의원이 할 말은 아니다. 강남 비하 사과하라”고 지적했다.
이미지 확대
여선웅 강남구의원 트위터 캡처
여선웅 강남구의원 트위터 캡처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고위공직자재산현황에 따르면 이 수석부대표는 서울 서초구 잠원동에 5억 8400만원 상당 아파트 한 채와 부산 사하구 하단동에 4억 3000만원대 아파트를 보유하고 있다. 또 경기 광명시에 4억 3400만원에 달하는 아파트 두 채 전세권을 보유하고 있다.

이 수석부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정책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후보 시절 병역기피·부동산투기·세금탈루·위장전입·논문표절 이 다섯 가지 기준을 고위공직자 원천 배제 기준으로 공약을 하셨는데 이낙연 후보자는 이 중 4가지에 해당한다”고 지적했다.

이 수석부대표는 또 “이낙연 후보자는 호남총리가 아닌 강남 총리, 특권층 총리라는 말이 더 어울린다”며 “ 종합선물세트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고 비꼬았다.

한편 여선웅 의원은 지난 4월 신연희 서울 강남구청장이 단체 카카오톡방에 문재인 당시 대선 후보를 비방하는 가짜뉴스를 퍼날랐다고 폭로한 바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