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른더위 빙수전쟁 살얼음판

김희리 기자
김희리 기자
업데이트 2017-05-27 00:07
입력 2017-05-26 22:38
유난히 빠르게 찾아온 더위에 외식업계에서도 예년보다 앞선 5월부터 이미 발빠르게 빙수 신제품을 내놓고 있다. 특히 최근의 사회상을 반영한 1인 빙수 등 저마다 독특한 제품으로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이미지 확대
콘래드 서울 ‘37 그릴 앤 바’ 빙수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26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빙수시장은 2015년 2000억원 규모에서 지난해 3000억원대로 늘어나는 등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지난해 예년보다 유난히 무더운 여름이 이어졌던 데다 디저트시장이 활기를 띠면서 여름의 대표 디저트인 빙수도 덩달아 호황을 맞았다는 분석이다. 올해도 지난해 못지않은 폭염이 예고된 터라 빙수시장은 더 뜨거울 것으로 전망된다.
이미지 확대
마노핀의 마시는 빙수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머핀전문점 마노핀은 최근 빙수와 음료를 접목한 ‘마시는 빙수’(마빙) 3종(오곡·밀크·망고)을 선보였다. 빙수를 컵 안에 담아 음료처럼 들고 다니면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마노핀 관계자는 “빙수를 간소화한 1인용 제품”이라고 말했다. 호텔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의 빵집 ‘그랜드 델리’도 이달 1일부터 8월 말까지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맛볼 수 있는 클래식 팥빙수와 치즈케이크 망고빙수를 1인분 분량의 일회용 용기에 담아서 판다.
이미지 확대
파르나스 ‘그랜드 델리’ 1인 빙수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이색 콘셉트로 차별화에 나선 곳도 있다. 파크 하얏트 서울 24층에 있는 ‘더라운지’는 올해 처음으로 막걸리 빙수를 내놨다. 유기농 쌀로 빚은 우곡주로 만든 막걸리 얼음에 수제 막걸리 크림과 신선한 과일, 피스타치오 가루, 민트 등을 얹은 메뉴다. 아이들이 먹을 땐 막걸리 얼음 대신 우유 얼음으로도 대체할 수 있다.
이미지 확대
파크하얏트 ‘더라운지’ 막걸리 빙수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콘래드 서울의 ‘37 그릴 앤 바’는 이달 1일부터 9월 10일까지 드라이아이스를 활용한 ‘37빙수’ 2종(망고·자몽)을 제공한다. 쟁반 뚜껑을 열면 연기가 흘러나와 마치 구름 위에 빙수가 떠 있는 듯한 시각적 효과를 줄 뿐 아니라, 드라이아이스의 냉기가 빙수의 맛을 최상으로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온도를 유지시켜 준다.아이스크림전문점 나뚜루팝도 이중 용기 안에 드라이아이스를 넣은 구름 빙수 3종을 출시했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2017-05-27 10면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