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영화> 1980년 청춘을 담다…‘우리들의 일기’ 예고편

문성호 기자
업데이트 2017-05-22 18:03
입력 2017-05-22 18:02
이미지 확대
영화 ‘우리들의 일기’ 스틸컷
영화 ‘우리들의 일기’ 스틸컷 드림팩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청춘들의 우정과 사랑을 그린 영화 ‘우리들의 일기’ 메인 예고편이 공개됐다.

‘우리들의 일기’는 폼에 살고 폼에 죽던 1980년대, 아이도 어른도 아닌 불온한 청춘들의 삶과 우정, 그리고 첫사랑을 그렸다.

공개된 예고편은 감미로운 주제곡과 함께 방황하는 인물들의 치기 어린 모습으로 시작한다. 이른바 ‘통’ 자리를 놓고 벌이는 대치 끝에 “고마 니가 통해라. 나는 부통 할게” 라며 자리를 쿨하게 넘겨주는 ‘수호’(윤성모)와 이를 받아들이는 ‘현수’(신지훈)의 모습이 눈길을 끈다.

‘눈 뜨면 친구가 있었고, 눈 감으면 사랑이 있었다’라는 카피 후, 우연한 사건을 계기로 로맨스가 시작된다. 하지만 이들은 곧 아프고도 처절한 위기 상황을 마주한다. 후반부 ‘수호’와 ‘현수’의 대화 장면은 위태로운 청춘들의 비망록이 과연 어떻게 담겨 있을지 궁금케 한다.

‘우리들의 일기’는 아이돌그룹 초신성 출신의 배우 윤성모가 주인공 ‘수호’ 역을, 또 ‘수호’의 의리파 친구 ‘현수’ 역에는 드라마 ‘별난 가족’으로 얼굴을 알린 신지훈이 맡았다.

누구나 한번은 겪었던 질풍노도의 시기, 세상과 기성세대의 억압으로부터 자유롭고자 한 열혈 청춘들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 ‘우리들의 일기’는 오는 6월 1일 관객과 만날 예정이다. 청소년 관람불가. 94분.

문성호 기자 sungho@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