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오늘 새로운 출발…백의종군 할 것”

이혜리 기자
업데이트 2017-05-10 18:16
입력 2017-05-10 18:16
바른정당 대선후보를 지낸 유승민 의원은 10일 “오늘 (선대위) 해단식이 새로운 출발이라고 생각한다”면서 “백의종군하면서 여러분과 늘 함께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이미지 확대
감사인사 전하는 유승민
감사인사 전하는 유승민 바른정당 유승민 대선후보가 제19대 대통령 선거 개표가 한창인 10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를 방문, 대국민 메시지를 발표하고 있다. 연합뉴스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유 의원은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선대위 해단식에서 “오늘 선대위를 해단하지만 우리는 가고자 했던 그 길로 가기 위한 새로운 첫걸음을 떼는 순간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유 의원은 “여러분도 이렇게 어려울 때 신념과 용기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면서 “우리가 새누리당(자유한국당 전신)을 나와서 창당할 때 가졌던 초심, 그때의 신념과 용기를 갖고 앞으로 어떤 어려움이 있어도 같이 극복하겠다는 생각을 해주시면 감사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제가 당의 여러 동지 여러분들로부터 받은 이 은혜를 어떤 경우에도 꼭 갚을 수 있도록, 저부터 앞장서서 우리가 가고자 하는 길이 더 많은 국민의 지지를 받도록, 저도 분골쇄신하겠다”고 다짐했다.

유 의원은 “‘저런 건전하고 양심적이고 합리적인 개혁보수라면 믿을 수 있겠다’라고 국민이 생각하고, 우리 당이 내년 지방선거, 3년 뒤 총선에서 기필코 승리해서 우리가 하고 싶었던 정치를 제대로 할 수 있는 그 날까지 열심히 뛰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이번 대선에 대해서는 “우리 당이 얼마나 악조건 속에서 고군분투했는지 동지들이 제일 잘 안다”면서 “후보로서 감사하고, 죄송하다는 말밖에 드릴 말이 없다”고 덧붙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