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투표율에 촉각…“숨겨진 표심, 뚜벅이 安에 쏠릴 것”

업데이트 2017-05-09 11:45
입력 2017-05-09 11:45

“기득권·패권, 양당 정치 폐해 눈 뜬 국민이 미래 선택할 것”

국민의당은 제19대 대통령 선거 투표가 치러진 9일 투표율을 예의주시하면서 적극적인 투표 독려에 당력을 집중했다.

안 후보 측은 아직 지지후보를 결정하지 못한 유보층이나 중도 보수층에서 ‘잠재적인 지지층’이 다수 포함돼 있다고 보고 투표율을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김철근 대변인은 브리핑에서 “기득권, 패권, 양당 정치 폐해에 눈을 뜬 국민이 미래를 여는 선택을 할 것”이라며 “여론조사 수치에서 드러나지 않은 표심, 투표결과로 안철수 후보 승리 입증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김 대변인은 또 “내가 바라는 세상에 한 걸음 더 다가가기 위해서는 자신이 지지하는 후보의 당선 유무와 상관없이 투표해야 한다”며 “87년 민주화 이후 최고의 투표율을 기록한 선거로 후세들에게 기억되기를 바란다”며 투표 참여를 당부했다.

특히 국민의당은 이번 선거부터 선거일 당일에도 온라인 선거 운동이 가능해짐에 따라 카카오톡과 페이스북, 네이버 밴드, 트위터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동원한 전방위적인 온라인 선거전에도 힘을 쏟고 있다.

중앙선대위 차원에서 투표 독려 및 지지 호소 메시지를 ‘카드 뉴스’로 제작해 유포하고, 지난 4박5일간 선풍적인 인기를 몰고 온 안 후보의 ‘뚜벅이 유세’ 페이스북 라이브 영상도 링크를 걸고 있다.

‘걸어서 국민속으로’ 뚜벅이 유세는 8일까지 카카오와 페북, 유튜브 라이브의 누적 조회 수는 267만7천여 건, 페이스북 도달수(게시물이 노출된 사용자수)는 1천207만2천여 건에 달했다.

개표 상황실은 국회 헌정기념관 대강당에 마련했다. 이곳에서 당 지도부와 중앙선대위 관계자 등은 오후 8시부터 시작되는 개표 방송을 함께 볼 예정이다.

상임 선거대책위원장인 박지원 대표는 이날 오전부터 서울 시내 각 선거 연락사무소를 돌면서 투표 독려 현황을 점검했다.

박 대표는 오전 자신의 트위터에 “투표는 ‘행동하는 양심’이다. 투표장에 나가서 좋은 정당, 좋은 후보에게 투표하는 것이 행동하는 양심이라 DJ(김대중 전 대통령)께서 말씀하셨다.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에게 투표하는 것이 행동하는 양심”이라며 지지와 투표 참여를 동시에 호소했다.

그는 앞서 “웬 딸?”이라고 짤막한 트윗을 남기기도 했다.

이는 민주당 문재인 후보의 광화문 마지막 유세에 특혜채용 의혹을 받는 아들 준용씨는 불참하고 딸 다혜 씨만 참석한 것을 꼬집은 것으로 보인다.

연합뉴스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