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외로운 선거였다…국민 덕분에 끝까지 왔다”

이슬기 기자
업데이트 2017-05-09 19:38
입력 2017-05-09 19:38
바른정당 유승민 대통령 후보는 9일 대장정을 마치는 자신의 소회를 밝혔다.

유 후보는 이날 올린 페이스북 글에서 “힘들고 때로는 외로운 선거였지만 제가 지칠 때마다 저를 지켜주신 국민 덕분에 흔들리지 않고 끝까지 올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제가 정치를 하는 이유를 국민께서 다시 한 번 깨우쳐주신 선거였다”며 “여러분과 같은 꿈을 꾸면서 함께 나라 걱정을 하면서 저는 크나큰 깨우침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미지 확대
바른정당 유승민 대선후보가 9일 오후 서울 여의도 당사를 방문, 당직자 등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연합뉴스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유 후보는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당사를 찾아 선거기간 자신을 도운 당직자들과 경호원들을 격려했다.

유 후보는 당직자 40여 명과 한명 한명 인사하고, 특히 선거 기간에 결혼하는 바람에 아직 신혼여행을 가지 못한 당직자 3명에게 “신혼여행도 못 가서 미안하다”고 말했다.

경찰 경호원들에게도 고마움을 전하고 함께 사진을 찍었다. 그는 경호원들에게 “저는 이제 의원회관에 가 있을 테니까 쉬고 계셔도 된다”고 말했다.

선거 기간 자신을 따라다닌 기자들과도 일일이 악수하고 사진을 찍었다.

그는 웃으면서 기자들에게 “홍준표는 주소지가 어디냐. 도지사 그만둔 지 얼마 됐다고 주소를 변경한 것이냐”고 물었다. 홍 후보는 대선 출마를 위해 경남지사를 그만 둔 직후 서울로 주소를 옮긴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유 후보는 주소지인 대구시 동구 용계동에서 부인 오선혜씨와 함께 투표했고 대구 남구 대명동에서 어머니에게 인사드린 뒤 당사로 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