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장인 영감탱이’ 해명에 바른정당 “어디서 X수작?”

이혜리 기자
업데이트 2017-05-08 15:45
입력 2017-05-08 15:34
바른정당은 8일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선후보가 ‘장인 영감탱이’ 발언에 “친근한 표현”이라고 해명한 것에 대해 “이 영감탱이가 어디서 X수작이고?”라고 일침을 가했다.
이미지 확대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선후보가 5일 오후 고시생들이 사법시험 존치를 주장하며 고공농성을 벌이는 서울 양화대교를 방문해 현장을 살펴본 뒤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17.5.5
연합뉴스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박광명 바른정당 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홍 후보는 차라리 가만있는 게 그나마 나았다. 경상도에서 어느 정상적인 사위가 장인에게 ‘영감탱이’라고 한단 말인가?”라며 이같이 밝혔다.

박 부대변인은 “백 번 양보해 홍 후보 말이 사실이라고 해도 홍 후보는 그렇게 친근한 장인을 왜 26년 간 집에도 못 오게 하고, 용돈도 안 줬는가? 왜 모든 경상도 사위를 패륜으로 만드는가?”라고 말했다.

이어 “아무리 선거가 급하기로서니 장인어른까지 끌어들여서 욕을 보이고, 경상도에 가서 표 달라고 하면서, 경상도 사람을 전부 패륜으로 몰고 가는지 참 어이가 없다”고 지적했다.

앞서 홍 후보는 지난 4일 유세 현장에서 아내를 만나 결혼한 이야기를 하다가 연애를 반대했던 장인어른을 ‘영감탱이’라고 불렀고 “26년간 우리집에 못 오게 했다”고 말했다.

이후 ‘영감탱이’ 발언이 논란이 일자 홍 후보는 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경상도에서는 장인어른을 친근하게 표시하는 속어로 영감쟁이, 영감탱이라고 하기도 한다”고 반박했다.

▶[핫뉴스] 홍준표 ‘장인 영감탱이’ 발언 논란에 “검색어 1위 고맙다”

▶[핫뉴스] 홍준표 장인에 “영감탱이” 발언 친근해서? “26년 집에 못 오게 해”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