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홍준표, 문재인 2~3% 차이 승리 확신”

이혜리 기자
업데이트 2017-05-08 13:42
입력 2017-05-08 13:42
정준길 자유한국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대변인이 홍준표 후보의 승리를 확신했다.
이미지 확대
선거운동 마지막날 홍준표 미소
선거운동 마지막날 홍준표 미소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가 대선을 하루 앞둔 8일 오전 부산 해운대그랜드호텔에서 대국민 기자회견을 하고 나서 취재진과 대화하고 있다. 2017.5.8
연합뉴스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정 대변인은 8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문재인 후보와의 지지율 격차가 2~3% 나올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정 대변인은 “한 열을 정도 전만 하더라도 안철수·문재인 후보 논평 비율이 4대 6이었다”며 “어느 순간에 안철수 후보에 대한 논평은 거의 하나도 없다. 나름대로 전략이 있다. 그 속에 답이 있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현재 자유한국당을 중심으로 ‘보수 대통합’이 이뤄지고 있다고 주장하면서 바른정당 탈당파를 받아들인 것과 친박계 인사들에 대한 징계 해제 조치 등을 통해 보수 유권자의 표심이 홍 후보로 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 대변인은 이러한 판세 분석에 대해 “유승민 후보에 대한 지지가 늘고 있는 건 우리 쪽 지지자가 가는 게 아니고 문재인 후보나 안철수 후보 지지자들이 일부 움직이는 걸로 보인다”며 “사실 초접전으로 예상을 했었는데 그런 현상들이 오히려 우리한테는 약간의 숨통을 주는 게 아닌가”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조금은 거친 발언을 하셔서 문제가 되기는 하지만 그래도 거짓말하고 변명하고 말 바구기 하는 그런 정직하지 못한 대통령보다는 그래도 솔직담백한 대통령이 필요한 것 같다”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