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서 ‘테임즈 응원가’ 화제···밀워키 “홈구장서 듣게 될 것”

오세진 기자
업데이트 2017-04-30 11:19
입력 2017-04-30 11:17
이미지 확대
에릭 테임즈
AP 연합뉴스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미국 메이저리그에서 뛰고 있는 에릭 테임즈(31·밀워키 브루어스)의 국내 NC 다이노스 시절 응원가가 미국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소속 구단인 밀워키는 홈구장인 밀러파크에서 이 노래를 들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밀워키 구단은 30일(한국시간) 테임즈의 NC 응원가를 들은 밀워키 선수들의 반응을 영상으로 담아 구단 계정의 트위터에 공개했다. 영상에는 젯 밴디, 도밍고 산타나, 지미 넬슨, 키온 브록스턴 등 밀워키 선수들은 ‘에릭, 테임즈 날려라∼’로 시작하는 테임즈의 NC 응원가를 듣고 따라부르며 즐거워하는 모습이 담겨 있다.

밀워키 구단은 트위터를 통해 “이 노래는 온종일 당신 머릿속에 맴돌 것”이라면서 “밀러파크에서도 이 노래를 듣게 될 것”이라고 덧붙여 야구팬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미 메이저리그에는 선수별로 타석에 들어설 때 나오는 등장곡은 있지만 응원곡은 따로 없다. ‘폭스스포츠’ 등 스포츠 매체들은 한국에 ‘테임즈 응원가’가 있다고 전하면서 “밀워키 동료들도 이 응원가의 맛을 봤다”, “한 번만 들어도 머리에서 떠나지 않을 노래”라며 관심을 보이고 있다.

테임즈는 2014년~지난해 국내 프로야구 NC 구단 소속으로활약하다가 지난해 11월 밀워키 구단과 계약을 맺었다. KBO리그에서3년 통산 타율 0.349, 124홈런, 382타점 등 뛰어난 성적을 거둔 테임즈는 메이저리그에 복귀하고서도 홈런 공동선두(11홈런·29일 기준)에 오르는 등 맹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출처 : 유튜브 ‘프로야구 응원가’)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