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응천 “공사 구분할 줄 아는 문재인이 대통령 적임자”

업데이트 2017-04-28 14:06
입력 2017-04-28 14:06
더불어민주당 조응천 의원은 28일 경남을 찾아 “지금 우리에게는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와 같은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공사(公私)를 확실히 구분할 줄 아는 대통령이 필요하며 그 적임자가 바로 문재인 후보”라고 말했다.

조 의원은 의령우체국 앞에서 유세를 하고 “박근혜 대통령이 문고리 3인방이나 최순실에게 휘둘리지 않고 국정을 잘 돌봤으면 탄핵당하고 구속되는 사태까지 오지 않았을 것”이라며 “5월에 대통령선거를 치르게 된 것도 결국 박 대통령이 공사를 구분하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문 후보가 민정수석과 비서실장을 지낸 참여정부에서 최순실 국정농단과 같은 인사위기는 한 번도 없었다”며 “문 후보는 너무 냉정하게 공사 구분을 해 서운할 때도 있지만 바로 그렇기에 지금 우리에게 딱 맞는 대통령”이라고 덧붙였다.

조 의원은 자유한국당이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를 책임지는 모습을 보이지 않고 대선에서 다시 후보를 냈다고 비판하기도 했다.

조 의원은 “한국당은 지난 국정농단 사태 당시 온몸으로 최순실의 실체가 드러나는 걸 막았던 정당”이라며 “그런데 박 대통령이 탄핵·구속되니 당 이름을 바꾸고 다시 표를 달라고 한다”고 비난했다.

조 의원과 함께 지지유세에 나선 민주당 김병관 의원은 제대로 된 청년정책을 통한 지역발전을 약속했다.

그는 “청년들이 일자리를 찾아 서울로 떠나지 않고 지역에 남아서도 얼마든지 잘 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