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오늘이 마지막 의총이라 생각…단일화 불가”

이슬기 기자
업데이트 2017-04-24 15:09
입력 2017-04-24 15:09
이미지 확대
셀카 찍는 유승민 후보
셀카 찍는 유승민 후보 바른정당 유승민 대선후보가 24일 강릉 중앙시장에서 아이 엄마와 셀카를 찍고 있다. 2017.4.24
연합뉴스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유승민 바른정당 대통령 후보는 24일 오후 바른정당 의원총회가 열리는 데 대해 “오늘이 마지막 의총이라고 생각하고 가보겠다”는 뜻을 밝혔다.

또한 유 후보는 후보 단일화 및 사퇴 불가라는 입장을 거듭 밝혔다.

유 후보는 이날 강원도 강릉 중앙시장 유세 직후 기자들과 만나 ‘의총에서 후보 거취가 주제가 될 것 같다’는 질문에 “제 입장을 분명히 얘기하고, 의총도 무난히 끝날 수 있으면 좋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이날 바른정당 정양석 원내수석부대표는 기자회견을 통해 오후 7시 의원회관에서 의총을 개최하기로 했다면서 “유 후보와 당 소속 의원 간에 허심탄회한 토론을 통해 향후 여러 가지 선거운동과 진로에 관해 논의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의총은 바른정당 총 33명 의원 가운데 김무성계 인사들을 비롯한 절반에 가까운 16명이 지난 21일 의원총회 소집을 요구한 데 따른 것이다.

유 후보는 당 안팎에서 제기되는 단일화 논의에 대해서는 “그 생각에 대해서는 제가 분명히 말씀 드렸다”고 선을 그었다.

유 후보는 사실상 자신의 후보사퇴를 전제로 한 후보단일화 요구를 일축하고 있다. 특히 정당한 당내 경선을 통해 선출된 후보라는 점을 강조하면서 “민주주의의 근본을 훼손하는 것”이라면서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