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 취한 女에게 ‘카운터 펀치’ 날린 술집 문지기

입력:04/19 16:11 수정:07/11 18:44

술집 문지기(기도)가 술 취한 여성을 주먹으로 때리는 모습이 담긴 동영상이 트위터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상에 공개돼 논란이 일고 있다.

지난 16일 오후 6시 50분쯤 영국 리버풀 매슈 거리에 있는 술집 하디스바 앞에서 촬영된 이 영상은 술집 문지기가 술 취한 여성의 공격을 피하면서 이른바 ‘카운터 펀치’로 여성의 얼굴을 가격하는 모습이 담겼다.


영상을 보면, 회색 원피스에 하이힐을 착용한 한 여성이 검은색 옷자림의 술집 안내인을 향해 풀스윙으로 주먹을 날린다.

그런데 이 건장한 문지기는 그 주먹을 단지 막는 것만이 아니라 피하면서 여성의 얼굴에 주먹을 내지르는 것이다.

그러자 여성은 불행 중 다행으로 바닥에 쓰러지지는 않았지만 크게 휘청거리며 정신을 차리지 못하는 듯하다.

해당 영상은 10초 분량으로, SNS에 공개 직후 순식간에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고, 여러 외신을 통해서도 소개됐다.


이에 대해 일부 네티즌은 술집 문지기의 입장을 옹호하며 여성이 먼저 잘못했다고 말했다. 그렇지만 또다른 네티즌들은 여성을 때리는 것을 결코 용납해서는 안 된다면서 해당 남성을 비난했다.

한편 문지기가 근무하는 해당 술집은 이번 사건에 대해 아직 어떠한 입장도 내놓지 않고 있다. 관할 경찰서는 이번 폭행 사건에 대해 신고를 받았으며, 현재 조사 중에 있다고 밝혔다.

윤태희 기자 th20022@seoul.co.kr
  • 페이스북 카카오톡 플러스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알짜배기 뉴스만 쏙쏙!! SNS에서 바로 보는

    회사소개 로그인 PC버전 TOP으로

    이용약관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책임자:박현갑)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