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엑스 엠버, SM과 갈등?…“내가 뭘 더 해야하나”

업데이트 2017-03-26 14:45
입력 2017-03-26 14:45
이미지 확대
엠버
엠버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에프엑스의 엠버(25)가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를 겨냥한듯한 심경을 SNS에 토로해 배경에 관심이 쏠린다.

대만계 미국인인 엠버는 2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영어로 “우리는 네게 쓸 시간이 없어”로 시작되는 글을 올리고 자신의 심경을 토로했다. 소속사 측이 자신에게 한 것으로 추정되는 이 문장을 전한 뒤 엠버는 “해마다, 나는 아무것도 들어오지 않아 몇 주씩 집에 머무르곤 했다”고 말했다.

그는 “기다리는 대신, 나는 지난 5년간 나만의 곡을 쓰고, 내 앨범을 만들고, 내 비디오를 프로듀싱하고 연출하고, 콘셉트와 스타일링을 했으며, 제안서를 쓰고 마케팅 계획서를 만들고, 심지어 내 일거리를 찾기도 했다. 팬들을 위해서라면 뭐든지 할 수 있으니까”라고 말했다.

이어 “심지어 5년이 지난 후에도 나는 똑같은 대답을 받았다”며 “그들은 여전히 내가 충분한 실력이 아니라고 말한다. 내가 무엇을 더 해야 하나”라고 적었다.

앞서 엠버는 지난 14일에도 SNS를 통해 “모든 것을 쏟아부었고 문제들을 해결하려고 노력했지만 계속 무시당했고 상처를 입었고 이용당했다”라며 “정신적, 육체적으로 지쳤다. 더 이상은 못하겠다”라는 글을 남겨 궁금증을 자아냈다.

소속사는 어떤 입장도 내놓고 있지 않지만 엠버는 자신의 활동 방향과 관련해 소속사와 갈등을 빚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2009년 데뷔한 에프엑스는 설리가 2015년 탈퇴한 뒤 4인 체제가 됐으며 그해 10월 발표한 앨범 ‘포 월즈’(4 Walls) 이후 공백기를 갖고 있다.

대신 엠버는 2015년 2월 첫 솔로 앨범을 냈으며 같은 해 MBC TV ‘진짜 사나이’의 ‘여군특집’에 출연했다. 지난해에는 솔로로 자작곡을 내고 tvN 드라마 ‘안투라지’에 출연했다.

연합뉴스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