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를 위한 세기의 재판…‘나는 부정한다’ 예고편

문성호 기자
업데이트 2017-03-24 16:26
입력 2017-03-24 16:25
이미지 확대
‘나는 부정한다’ 예고편의 한 장면.
‘나는 부정한다’ 예고편의 한 장면.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홀로코스트(나치가 2차 세계대전 12년(1933~45) 동안 자행한 유대인 대학살) 진위 여부를 놓고 벌인 가장 극적인 법정 공방 실화 ‘나는 부정한다’가 출연 배우들의 열연이 돋보이는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

‘나는 부정한다’는 홀로코스트 연구의 권위자 ‘데보라 립스타트’가 나치의 유대인 학살을 부인하는 역사학자 ‘데이빗 어빙’에 맞서 영국 최고의 변호인단과 함께 홀로코스트 진위 여부를 증명해야 했던 세기의 법정 공방 실화를 그린 작품이다.

할리우드 연기파 배우 레이첼 와이즈가 홀로코스트 연구의 권위자 ‘데보라 립스타트’ 역을 맡았다. 또 톰 윌킨슨은 감성적이면서 냉철한 법정 변호사 ‘리처드 램프턴’ 역을, 앤드류 스캇은 최상위 승률을 자랑하는 ‘앤서니 줄리어스’ 변호사를 맡았다.

여기에 티모시 스폴이 히틀러를 추종하며 나치의 유대인 학살을 부인하는 공격적인 역사학자 ‘데이빗 어빙’으로 분해 캐릭터와 혼연일체 된 완벽한 연기력을 선보인다.


공개된 예고편은 ‘학살은 없었다’며 홀로코스트의 존재를 부인하는 역사학자 데이빗 어빙의 인터뷰 모습으로 시작한다. 아우슈비츠에 가스실이 없다고 주장하는 그의 모습과 홀로코스트를 부정하는 사람과는 만날 생각이 없다고 강력하게 말하는 데보라 립스타트의 모습은 두 사람이 펼칠 치열한 공방을 예고한다.

특히 재판 중 자신의 주장을 굽히지 않고 당당하게 이야기하는 인물들의 모습은 극의 긴장감을 높인다. 또 예고편 후반, 변호사와 포옹하며 미소 짓는 데보라 립스타트의 모습은 세계가 주목한 재판의 결말을 기대케 한다.

공격적인 홀로코스트 부인론자에 맞선 유대인 역사학자와 그녀를 변호하는 영국 최고 로펌팀의 법정 공방 실화를 다룬 ‘나는 부정한다’는 영화 ‘보디가드’의 믹 잭슨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4월 26일 개봉 예정. 12세 관람가. 110분.

문성호 기자 sungho@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