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뉴스 데이’, 막스 리히터와 함께한 뮤직비디오 공개

문성호 기자
업데이트 2017-03-23 10:09
입력 2017-03-23 10:06
이미지 확대
‘아뉴스 데이’ 뮤직비디오 한 장면.
‘아뉴스 데이’ 뮤직비디오 한 장면. 찬란 제공.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영화 ‘아뉴스 데이’(수입·제공: 씨네블루밍, 배급: 찬란)가 프랑스 의사 ‘마틸드’의 모습을 담은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배급사 찬란 측은 최근 비발디의 ‘사계’를 재해석해 이 시대 최고의 현대 음악가로 자리매김한 막스 리히터(Max Richter)와 함께한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배경음악으로 사용된 그의 음악 ‘On the Nature of Daylight’는 2000년대 명반을 논할 때 빠지지 않고 회자되는 앨범 ‘The Blue Notebooks’(2004)의 수록곡이다.

영화 ‘컨택트’(2017)의 메인스코어로도 주목받은 이 곡은 ‘아뉴스 데이’의 엔딩곡으로 사용돼 강렬한 선율과 가슴을 울리는 멜로디를 선보일 예정이다.

‘아뉴스 데이’의 연출을 맡은 안느 퐁텐 감독은 “막스 리히터는 훌륭한 현대 작곡가다. 그만의 영성이 담긴 이 곡이 영화에 완벽하게 녹아들 것 같았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공개된 뮤직비디오에서는 막스 리히터의 음악과 임신한 수녀들에게 희망이 되어준 프랑스 의사 ‘마틸드’의 모습이 담겨 있다.

특히 ‘마틸드’가 수녀원을 방문해 임신한 수녀들을 마주하는 순간부터 그들을 정성껏 진료하는 모습과 진심을 나누는 모습이 눈길을 끈다.

영상 말미에 “드디어 먹구름이 걷히고, 이곳엔 햇살이 가득해요”라는 대사는 기적과 희망이 가득한 따뜻한 결말을 예고한다.

안느 퐁텐 감독 특유의 아름다운 영상미와 역사상 가장 아름다운 엔딩으로 화제를 모으는 영화 ‘아뉴스 데이’는 오는 3월 30일 국내 관객을 만난다. 15세 관람가.

문성호 기자 sungho@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