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권의 책을 동시출간한 스피치 리더십 연구자

박현갑 기자
박현갑 기자
업데이트 2017-02-21 08:35
입력 2017-02-20 17:29

강인수씨, 스피치 리더십 강연가를 꿈꿔

이미지 확대
스피치 리더십의 새로운 지평
스피치 리더십의 새로운 지평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책을 낸다는 것은 고통스러운 일이다.

자신을 둘러싼 사회현상과 미래에 대한 지적 고민을 해야해서다. 집필 기획에서부터 원고작성, 퇴고 등 출간에 이르기까지 자신의 ‘분신’을 만들어내려면 적지 않는 땀을 쏟아부어야 한다.

이런 과정은 전문 집필가가 아닌 아마추어라면 더욱 힘들 수 밖에 없다.

그런데 무려 8권의 책을 동시에 출간한 사람이 있다. 증권업계에서 일하다 현재는 투자자문을 하면서 스피치리더십연구소를 운영 중인 강인수(54)씨다.

그는 지난달 23일 ‘스피치 리더십’의 새로운 지평, 단단한 스피치 탄탄한 리더십 등 8권의 책을 동시에 출간했다. 평소 관심분야를 노트 등에 틈틈히 정리해둔 것 등을 이번에 모아 펴냈다.

8권은 스피치리더십 부문 3권, 동기부여 부문 1권, 성공학 부문 1권, 투자 부문 1권, 시사평론 부문 2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책들의 구성에서 드러나듯 그는 스피치 리더십에 관심이 많다. 저자는 75세까지 지적 활동인 강연을 하겠다는 계획아래 이를 위한 첫 걸음으로 8권을 출간하게 되었다고 말한다. 자신의 이름을 내건 지식문화센터를 개설해 강연과 기업교육 및 워크숍 등을 펼칠 계획이다.

어떻게 하면 스피치 잘하는 리더가 될 수 있을까?

그는 이에 대해 독서와 사색을 강조한다. “표피적인 스피치는 들어보면 금방 안다. 깊고 넓은 독서와 사색을 바탕으로 스피치를 해야 한다. 리더를 단 하루만 한다면 모르겠지만 오랜 기간 하려면 이는 피할 수 없다. 바쁘다는 이유로 학습과 사색을 소홀히 하면 미래를 예견하는 능력이 떨어지고 비전창출능력이 부족하여 탁월한 리더가 될 수 없다.”고 말한다.

저자는 증권회사 입사 7년 반 만인 30대 초반에 최연소 지점장으로 승진해 임원까지 지냈다. 벤처기업에서 CFO로 프레젠테이션, 기획, 마케팅 부문의 폭넓은 경험을 쌓았고, 교육컨설팅기업에서 상담, 세미나의 신기록을 만들었으며, TV방송에서 투자전략을 제시했다. 금융감독원에서는 금융투자 및 민원담당으로 해결책을 제시하였고, 지금은 투자자문과 함께 스피치리더십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박현갑기자 eagleduo@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