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한부 사랑을 새긴 영화 ‘녹화중이야’ 예고편

문성호 기자
업데이트 2017-02-20 17:23
입력 2017-02-20 17:15
이미지 확대
영화 ‘녹화중이야’ 예고편의 한 장면.
영화 ‘녹화중이야’ 예고편의 한 장면.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끝이 보이는 사랑을 시작한 어느 커플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 ‘녹화중이야’ 예고편이 공개됐다.

위암 말기로 시한부 선고를 받은 ‘연희’는 자신에게 남은 모든 순간을 카메라에 기록하기 시작한다. 때로는 지루한 일상을 달래는 장난감으로, 때로는 친구들에게 보내는 편지로, 카메라는 그녀 일부가 된다.

그러던 어느 날, 연희 앞에 컴퓨터 수리 기사인 ‘민철’이 나타난다. 운명처럼 두 사람은 평범하고도 특별한 사랑을 시작한다. 그리고 연희와 민철은 모든 순간을 녹화하며 아름다운 추억을 새겨간다.

예고편은 여느 20대 커플과 다를 것 없이 평범하지만, 조금 더 애틋하고 풋풋한 모습들이 표현돼 눈길을 끈다. 또 페이크다큐 형식으로 담은 거친 촬영기법은 극중 커플의 아픈 사랑을 더욱 절절하게 느끼게 한다.

‘녹화중이야’는 2015년 부산국제영화제 한국영화의 오늘 부문에 초청돼 처음으로 소개됐다. 특히, 부산국제영화제 남동철 프로그래머는 “시한부 영화라고 하면 연상되는, 눈물 강요를 피한 점이 인상적이다“라고 평했다.

또 이 작품은 호주한국영화제, 마카오금양국제영화제에 초청되면서 로맨스 영화가 시도할 수 있는 신선한 셀프 다큐멘터리 형식에 주목을 받았다.

‘녹화중이야’는 연극판에서 잔뼈가 굵은 박민국 감독이 제작과 연출을 맡았다. 또 주인공 ‘연희’와 ‘민철’ 역에는 김혜연과 최현우가 각각 맡았다. 3월 2일 개봉.

문성호 기자 sungho@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