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 형제의 사막 로드무비 ‘리버 로드’ 포스터&예고편

문성호 기자
업데이트 2017-02-17 18:05
입력 2017-02-17 18:00
이미지 확대
‘리버 로드’ 스틸컷
‘리버 로드’ 스틸컷 골든럭 제공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황사의 근원지인 중국 북서 내륙지역의 사막화 이슈를 소재로 한 영화 ‘리버 로드’의 메인 포스터와 예고편이 공개됐다.

공개된 포스터에는 ‘물길(River Road)’을 뜻하는 제목과 달리, 낙타를 타고 사막을 가로지르는 어린 형제의 모습이 담겨 있다. 여기에 형제 머리 위에 떠있는 하얀 풍선에 ‘과연, 이 아이들은?’이라는 질문은 이들의 험난한 여정이 맺을 결실을 궁금케 한다.

이미지 확대
‘리버 로드’ 메인 포스터
‘리버 로드’ 메인 포스터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함께 공개된 예고편에는 어린 형제가 사막 여행에서 마주하는 광활하고 신비로운 풍광과 협곡을 비롯한 다양한 공간이 눈길을 끈다. 특히 어린 형제의 ‘사막 로드무비’라는 색다른 형식에 담긴 영화의 깊은 메시지를 기대케 한다.

사막 로드무비 ‘리버 로드’는 어린 형제가 낙타 2마리와 함께 물길을 따라 푸른 초원 위에 있는 부모님 집을 찾아가는 6박 7일, 500Km에 달하는 여정을 그렸다. 형제의 험난한 여정을 통해 거대한 환경 변화에 대해 질문을 던지는 ‘환경 영화’로도 해석되고 있다.

한편, ‘리버 로드’는 제65회 베를린 영화제 제너레이션 부문 경쟁작, 제39회 홍콩 국제영화제 SIGNIS상 수상, 제27회 도쿄 국제영화제 본선 경쟁작 등 다양한 국제 영화제 출품 및 수상 이력을 통해 작품의 완성도를 인정받고 있다.

영화 ‘리버 로드’는 오는 3월 30일 개봉된다. 전체 관람가. 103분.  

문성호 기자 sungho@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