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폭행 무죄 평결 데릭 로즈 훈련 합류, 개막전 몇 분 뛸까?

임병선 기자
업데이트 2016-10-23 13:34
입력 2016-10-23 13:34
 전 여자친구를 성폭행한 혐의로 재판을 받고 무죄 평결을 받은 데릭 로즈(뉴욕 닉스)가 22일(이하 현지시간) 팀 훈련에 처음으로 합류했다. 지난 4일 휴스턴과의 프리시즌 경기를 마친 뒤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재판에 참석하기 위해 팀을 이탈한 지 약 3주 만이다.

 

 로즈와 친구 둘은 로즈의 전 여자친구가 술과 마약에 찌들어있는 참에 집단 성폭행한 혐의로 2150만달러의 민사소송에 휘말렸지만 최근 법원 배심원단으로부터 무죄 평결을 받았다. 로즈는 훈련을 마친 뒤 “워낙 엄청난 이슈였다. 그래서 심각하게 응할 수밖에 없었다”면서 “난 장성한 남자라 이런 상황을 미뤄놓고 내 역량을 보여줘야 한다. 훈련 내내 이것에 집중했다”고 털어놓았다.

 

이미지 확대
전 여자친구를 성폭행했다는 혐의에 대해 무죄 평결을 받아낸 데릭 로즈가 22일(현지시간) 팀 훈련에 합류, 슛을 던지고 있다. 옆은 제프 호나섹 감독. 뉴욕 AP 연합뉴스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이어 ”이 모든 과정에서 내가 진정 아프게 느끼는 것은 아들 생일파티에 함께 하지 못한 것이었다. 내가 가장 걱정스러운 두 가지는 가족과 함께 하지 못했고, 아들과 함께 하지 못했다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닉스에서의 첫 시즌을 준비하다 민사소송에 휘말려 곤욕을 치른 로즈는 코트로 돌아와 ”천국처럼“ 느껴진다고 말했다. 코트 안에서나 밖에서나 상큼한 준비를 하겠다는 점을 분명히 했다. 재판을 받으면 ”누구라도 바뀔 것“이라면서 도 “이제 모든 것을 뒤로 미뤄뒀다고 말하고 싶다. 이제 집중할 수 있는 것은 미래에 대해 걱정하는 것이다. 난 주위의 동료들을 사랑하고 우리가 팀으로서 함께 어울리는 방식을 사랑한다”고 말했다.

 

 제프 호나섹 감독은 로즈의 몸상태가 좋아 보이며 팀 플랜에 걸림돌이 될 만한 게 없어 보인다고 말했다. 로즈가 재판 받는 2주 동안 구단 직원을 보내 그가 개인 훈련을 어떻게 소화하는지, 공격 방법 몇 가지를 익히도록 지시했던 호나섹 감독은 “로즈가 집에서 숙제를 했다”고 덧붙였다. 이어 25일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와의 새 시즌 개막전에 로즈가 선발로 몇 분이나 뛸 수 있을지를 묻자 “곧 알게 될 것”이라고만 답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