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순실 딸 F학점 준 교수 근황은? “꿋꿋하게 잘지낸다. 이번 학기 강의는…”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업데이트 2016-10-21 15:08
입력 2016-10-21 15:08
이미지 확대
그런데 최순실은 정유라 F학점
그런데 최순실은 정유라 F학점 17일 서울 서대문구 대현동 이화여자대학교 ECC건물에 승마특기생으로 입학한 박근혜 대통령의 측근 최순실(최서원으로 개명)씨 딸 관련 의혹을 한자 말 마(馬)자로 빗대어 비판한 벽보가 붙어 있다. 이대는 이날 교내 ECC홀에서 교원 및 직원과 학부생 및 대학원생으로 두 차례에 나눠 최근 불거진 최순실씨 딸 입학 특혜 의혹 등에 대해 해명한다.
손형준 기자 boltagoo@seoul.co.kr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박근혜 대통령의 ‘비선 실세’ 의혹을 받고 있는 최순실(60)씨 딸 정유라(20)씨에게 ‘F학점’을 주고 지도교수를 그만두게 된 이화여자대학교 교수의 근황이 전해졌다.

박경미 기독교학과 교수는 21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정씨에게 F를 줬던 교수의 근황을 전했다. 박 교수는 “우연찮게 20일 그 분하고 통화를 했다. 제가 시위하고 그런 걸 알고 통화했다. 굉장히 꿋꿋하게 잘 지낸다”고 말했다.

이어 박 교수는 “정유라씨가 들은 과목에 대해 지도교수가 F를 줬다. 그건 당연한 거다. 교수의 권리다”라면서 “그 어머니가 와가지고 아주 저급한 정신상태를 드러내는 행태를 보여 지도교수를 그만두게 된 상황이다. 지도교수를 본인이 그만두겠다고 한 건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번 학기 강의는 하는 걸로 알고 있다고 덧붙였다.

입학·학사 운영 관련 여러 의혹이 제기된 정유라 씨는 지난달 말 휴학계를 제출한 상태다. 이화여대 학생들은 총장 사퇴를 요구하며 본관 점거 농성을 벌였고, 이에 이화여대 측은 지난 17일 교직원과 학생들을 상대로 이번 의혹에 대해 해명하기도 했다.

결국 이화여대 최경희 총장은 19일 전격 사퇴했다. 학교법인 이화학당은 이르면 21일, 늦어도 24일 긴급 이사회를 열기로 했다. 이 자리에서 최 총장의 사표가 수리될 것으로 보인다. 개교 130년 역사상 총장이 임기 중 스스로 물러난 경우가 없어 정관에 관련 규정은 없는 상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