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승환 ‘새 출발’

한재희 기자
업데이트 2016-02-11 22:56
입력 2016-02-11 22:46

스프링캠프 합류차 미국 출국 “더이상 팬들 실망 안 시킬 것”

“더이상 팬들을 실망시키면 안 된다는 생각에 준비를 많이 했습니다.”

이미지 확대
돌부처는 ‘조카 바보’
돌부처는 ‘조카 바보’ ‘돌부처’ 오승환이 11일 인천공항에서 미국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전지훈련장이 있는 플로리다로 출국하기에 앞서 두 조카에게 작별 인사를 하고 있다.
강영조 기자 kango@sportsseoul.com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해외 원정 도박 파문을 일으켰던 ‘돌부처’ 오승환(34·세인트루이스)이 11일 “야구장에서 할 수 있는 것들에 집중해서 좋은 모습을 보여 주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최근 미국 취업비자 문제가 해결된 오승환은 이날 미국 플로리다로 출국하기에 앞서 인천국제공항에서 취재진을 만나 “일본으로 갈 때와 이번에 미국에 갈 때의 느낌이 많이 다른 것 같다”며 “부상 없이 뛰는 게 첫 번째 목표”라고 말했다. 이어 “(세인트루이스가) 강팀이기 때문에 중요한 경기나 큰 무대에서 팀에 도움이 되고 싶다”며 “만약 팀이 월드시리즈에 올라가게 된다면 챔피언도 돼 보고 싶다”고 덧붙였다.

오승환은 그동안 마무리 투수로 활약해 왔지만 새 팀에선 셋업맨(마무리 투수가 나오기 직전 등판하는 선수)으로 뛰게 된 소감도 밝혔다. 그는 “(셋업맨이지만) 마무리하고 똑같은 느낌으로 임할 계획”이라며 “7, 8회라도 9회라는 생각을 하고 그 이닝을 책임지겠다는 생각으로 던지겠다”고 말했다. 이어 “일본에서도 한국에서 쓰지 않았던 구종을 던졌기 때문에 기존에 던졌던 구종들을 조금 더 가다듬으며 다양한 레퍼토리로 하겠다”고 덧붙였다.

국내에서 진행한 비시즌 훈련과 관련해서는 “프로무대에 들어오고 나서 이렇게 추운 날씨에 공을 던져 본 것은 처음이지만 개인적으로는 초심으로 돌아간다는 생각에 긍정적으로 받아들였다”고 말했다.

한재희 기자 jh@seoul.co.kr
2016-02-12 26면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