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 속 설인 발견?’ 스페인 스키장서 포착된 예티

손진호 기자
업데이트 2023-07-26 13:59
입력 2016-02-07 16:31
이미지 확대
위- 포로코치스 캥거루가 찍은 사진
아래- 인포디포르트의 동영상 캡처 사진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전설 속 설인(雪人)인 예티(Yeti)?가 포착돼 화제다..

6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은 최근 스페인과 프랑스의 접경 지경인 피레네 산맥에서 포착된 예티의 사진과 영상을 소개했다.

지난달 29일 스페인 인터넷 커뮤니티 ‘포로코치스’(ForoCoches)에 캥거루(Kangaroo)란 아이디로 올라온 정체불명의 설인 모습이 담긴 사진이 게재됐다.

스페인 북동부 아라곤 지역의 유명 스키 리조트 포르미갈에서 포착된 사진에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흰색을 띤 설인 ‘예티’가 산등성이를 지나가는 순간의 모습이 담겨 있다.

사진을 직접 게재한 ‘캥거루’ 아이디 이용자는 “오늘 아침 포르미갈에서 스키를 타고 있었다. 사진 속 이것은 곰인가? 아니면 전설로 들어오던 예티인가?”란 글도 함께 남겼다.



유튜브 이용자 인포디포르트(InfoDeportes)가 지난 4일 유튜브에 게재한 영상에도 같은 날 포착된 것으로 보이는 예티의 모습이 담겨 있다.

한편 예티는 1899년 히말라야 산맥에서 최초로 발자국이 발견된 후 온갖 전설을 만들어낸 생명체다. 외모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지만 키는 1.5~2m, 전신이 긴 털로 덮여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100년이 넘도록 전설로만 전해져 내려오는 미지의 괴물로, ‘설인’(雪人)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사진·영상= ForoCoches Kangaroo / InfoDeporte youtube

영상팀 seoultv@seoul.co.kr

☞ 살아있는 뱀 4마리 입안에 넣는 남성, 도대체 왜?

☞ ‘다 부숴버릴 테다’ 도로서 차량 부수는 성난 코끼리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