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이 가장 밑바닥, 올라갈 일만 남았다”

한재희 기자
업데이트 2016-02-06 03:11
입력 2016-02-05 22:08

이대호, 시애틀 마이너 계약 뒤 귀국

“지금은 밑바닥에 있지만 올라갈 일만 남았습니다.”

미국프로야구 시애틀 매리너스와 마이너리그 계약을 체결한 이대호(34)가 5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하며 앞으로의 각오를 밝혔다.

이미지 확대
미국프로야구 시애틀 매리너스와의 입단 계약을 마친 이대호가 5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해 취재진에게 미국 진출에 대한 소감과 각오를 말하고 있다. 애리조나에서 한 달여간 훈련에 매진한 이대호는 이날 눈에 띄게 살이 빠진 모습으로 나타났다.
김도훈 기자 dica@sportsseoul.com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이대호는 시애틀과 팀 내 경쟁에서 살아남아 메이저리그에 입성할 경우 최대 400만 달러(약 48억원)를 받는 1년짜리 마이너리그 계약을 체결했다. 한국과 일본에서 최고 타자로 군림해 온 이대호에게는 다소 아쉬운 계약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이대호는 마이너리거라는 타이틀이 아쉽지 않느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25인 로스터(메이저리그 출전선수 명단)에 들지 못하면 다 마이너리거 아닌가. 열심히 해서 올라가면 메이저리거가 되는 것”이라며 “(밑바닥이 아닌) 위에 있으면 개인과 팀 성적에 대한 부담이 클 텐데 지금은 일단 개인 성적에만 집중할 수 있다”고 답했다.

이대호는 “시애틀이 우타자 1루수를 원하고 있었고 나도 관심이 있었다. 시애틀이 원하는 1루수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2012년 일본에 진출할 때도 도전하겠다는 생각을 했다. 지금도 마찬가지”라며 “야구가 쉬웠던 적은 없다. 미국에서도 그동안 내가 해 왔던 야구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재희 기자 jh@seoul.co.kr
2016-02-06 18면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