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여성 데려다 마카오서 기모노 입혀 성매매시켜

업데이트 2015-08-23 15:11
입력 2015-08-23 10:34

업주·브로커·윤락여성 등 80여명 검거

국내 여성을 데려다가 마카오에서 특급호텔 투숙객을 상대로 성매매를 시킨 업주들과 브로커 등 80여명이 검거됐다.

이미지 확대
마카오 해외원정 성매매 알선 업주 등 검거
마카오 해외원정 성매매 알선 업주 등 검거 서울지방경찰청 국제범죄수사대는 마카오 사법당국과 공조해 마카오 현지에서 한국인 여성들을 집단숙식시키며 중국인 등 남성들을 상대로 성매매를 알선한 업주 4명을 구속하고 성매매 여성 등 80여명을 불구속 입건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마포경찰서에서 차상진 수사팀장이 증거물품과 함께 조사결과를 브리핑하고 있다.
연합뉴스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서울지방경찰청 국제범죄수사대는 마카오 현지에서 성매매를 알선한 혐의(성매매알선등행위의처벌에관한법률 위반)로 남모(28)씨 등 성매매 업주 3명과 브로커 이모(34·여)씨를 구속하고, 또 다른 업주 5명을 불구속 입건했다고 21일 밝혔다.

임모(28·여)씨를 비롯한 성매매 여성 66명과 성매매업소 직원 9명 등 75명도 함께 불구속 입건됐다.

경찰에 따르면 남씨 등 업주 8명은 2013년부터 올해 4월까지 마카오 특급호텔에 숙박한 중국인 등에게 성매매를 알선해 모두 5억4천여만원을 챙긴 혐의를 받고 있다.

남씨 등 업주 5명은 국내에서 일대일 면접으로 모집한 여성을 마카오의 모 아파트에 집단으로 거주하게 한 뒤, 성매수 남성이 묵는 호텔 객실로 한번에 3∼5명씩 보내 남성이 고르게 하는 방식으로 성매매를 알선했다.

또 다른 업주 김모(47)씨 등 3명은 마카오에서 유흥업소를 운영하면서 찾아온 손님에게 성매매를 알선했다.

브로커 이씨는 지난해 4월부터 국내에서 모집한 여성 27명을 마카오의 모 호텔 내 성매매 업소에 취업시킨 혐의다.

특히 이씨의 모친과 이모는 이씨가 모집한 성매매 여성들이 집단 거주하는 마카오 숙소에서 성매매 여성들을 관리했다. 남동생은 국내에서 성매매 여성의 항공권을 마련하는 등 범행에 동참했다가 같이 입건됐다.

이 업소에서 성매매한 여성들은 일본 여성을 선호하는 중국 남성들의 취향에 맞춰 기모노를 입고 일본인 행세를 하기도 했다.

경찰 관계자는 “마카오에서 비자 없이 90일간 체류할 수 있다는 점을 이용해 원정 성매매 범죄가 성행한다”며 “마카오 뿐 아니라 싱가포르, 대만 등에도 유사한 업소들이 있다는 첩보를 수집해 수사 중”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