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랑 한번만 합시다” 순수 동안녀? 19금 응큼녀!

김소라 기자
김소라 기자
업데이트 2015-07-23 00:14
입력 2015-07-22 23:48

‘오! 나의 귀신님’서 음탕 처녀귀신이 빙의된 요리사로 변신한 박보영

“저랑 한 번만 합시다!”

남자를 유혹하는 여자의 ‘19금’ 멘트지만 전혀 야하지 않다. 동글동글한 눈에 눈웃음을 가득 담고 “아잉~” 하며 손가락으로 어깨를 쿡쿡 찌르는 배우 박보영(25)을 보다 보면 ‘음란마귀’ 앞에서 절로 무장해제된다. 귀여운 이미지로 사랑받아 온 박보영은 최근 tvN 드라마 ‘오! 나의 귀신님’에서 음탕한 처녀귀신이 빙의된 레스토랑 주방보조 지망생 ‘나봉선’ 역으로 연기 변신에 성공했다. ‘오! 나의 귀신님’은 박보영의 ‘음란마귀’ 연기에 힘입어 케이블 드라마로는 높은 수치인 4%를 눈앞에 두고 있다.
이미지 확대
박보영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내 안에 음란녀 있다… 내려놓으니 자신감 생겨 ”

박보영이 연기하는 ‘나봉선’은 늘 “죄송하다”는 말을 입에 달고 사는 소심하고 유약한 인물이다. 그러나 처녀로 죽은 게 아쉬워 남자를 찾아 헤매는 귀신 ‘신순애’(김슬기)가 빙의된 뒤 자신이 일하는 레스토랑의 셰프 강선우(조정석)에게 “한 번만 하자”며 끊임없이 들이댄다. 방영 전 제작발표회에서 “들이대는 연기가 힘들다”고 토로했던 박보영은 22일 오후 서울 종로구 한 카페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내 스스로를 많이 내려놓았다”면서 한결 편안하고 익숙해졌음을 드러냈다.

“내 안에 그런 모습이 있었나 봐요. 연기가 점점 자연스러워지면서 그런 모습이 나오더라고요. ‘제 옷을 입었다’는 말씀을 해주실 때마다 그저 감사합니다.”

●“처녀귀신 김슬기 덕… 서로 캐릭터 연구 많이 해”

박보영의 ‘음란마귀’ 캐릭터는 김슬기 없이는 완성될 수 없었다. 김슬기의 트레이드마크가 된 개성 있고 당돌한 캐릭터가 순수한 이미지였던 박보영에게 그대로 이식되면서 반전의 묘미를 극대화한 것이다. 여기에는 두 배우의 치밀한 캐릭터 연구가 뒷받침됐다.

박보영은 “평소 내가 손동작을 많이 하는 등 연기할 때 나오는 사소한 버릇들을 김슬기가 분석해 ‘신순애’를 연기할 때 많이 활용한다”면서 “김슬기가 내 캐릭터에 스스로를 맞춰주는 것”이라고 공을 돌렸다. 또 “뛰는 장면에서는 나보다 빨리 뛰는 김슬기의 속도에 맞춰서 뛰는 등, 함께 촬영하는 분량은 많지 않지만 방송을 통해 서로의 연기를 보고 분석한다”고 덧붙였다.

“살면서 자신감을 잃을 때가 많았는데, 신순애가 빙의된 나봉선을 연기하면서 자신감을 많이 찾았어요.”

이렇듯 박보영에게도 축복이다. 2008년 이후 7년 만의 드라마 출연작이자 처음으로 주연을 맡은 드라마를 이끄는 그의 내공이 범상치 않다는 평가가 나온다. 박보영은 “‘나봉선’의 캐릭터가 반감을 주지 않게 선을 유지하는 게 중요하다”면서 “앞으로 응큼한 연기의 빈도와 수위를 잘 조절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소라 기자 sora@seoul.co.kr
2015-07-23 21면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