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모델 니콜 트런피오, “모성 보다 위대하고 아름다운 건 없다”

업데이트 2015-05-27 17:03
입력 2015-05-27 17:03
이미지 확대
니콜 트런피오,인스타그램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호주 출신 슈퍼 모델 니콜 트런피오(29, Nicole Trunfio)는 모델이기 전에 엄마다. 패션 잡지 ‘엘르(Elle)’ 호주판의 표지를 트런피오가 아기에게 젖을 먹이는 장면으로 장식했다. 젖 주는 모델아닌 엄마, 참 아름답다. 아기는 지난 1월 태어난 트런피오의 아들 지온 레인(Zion Rain)이다.

’엘르’ 편집장 저스틴 컬런은 이렇게 말했다. ”억지로 꾸민 장면이 아니다. 지온이 배 고파해 니콜이 젖을 물렸는데 우린 그 장면이 정말 아름답다고 생각했다. 조용히 그녀를 세트장으로 이끌었다. 완전히 자연스러운 순간이었다. 그래서 이런 힘 있는 사진이 나왔다.”

이미지 확대
니콜 트런피오, 인스타그램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트런피오는 완성된 표지 사진을 보고 감동, 눈물을 흘렸다. 그리고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과 함께 이렇게 썼다.

”모성보다 위대하고 아름다운 건 없어요. 논란을 일으키고 싶지 않아요. 그냥 보이는 그대로 받아들여 주세요. 공공장소에서의 모유 수유를 비난하지 말아 주세요. 공공장소에서 배고픈 아이에게 수유하는 걸 못하게 한다면 정말 최악이잖아요. 전 이 표지와 이 표지가 상징하는 바가 매우 자랑스러워요. 물론 제가 보통 수유를 할 때 이런 모습이 아닌 건 확실해요. 그러나 이 사진은 수유의 여부와 상관없이 모든 여성을 상징하는 거예요. 우리는 아이를 낳고, 우리는 여성이고, 우리는 엄마입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