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일멘토’ 朴대통령 “좋은 나라 만드는 게 어린이들에게 주는 선물”

이지운 기자
업데이트 2015-05-06 04:29
입력 2015-05-05 23:40

낙도 어린이 등 초청 체험행사

박근혜 대통령이 5일 대통령이 꿈이라는 초등학교 여학생과 ‘대통령’을 주제로 대화를 가졌다.

이미지 확대
“여기 보세요”
“여기 보세요” 박근혜 대통령이 5일 청와대 녹지원에서 열린 제93회 어린이날 청와대 초청 행사에서 어린이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주영 기자 jya@seoul.co.kr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충남 원산도·효자도, 인천 백령도와 연평도 등 낙도 어린이를 포함해 초등학생 170여명을 초청한 이날 청와대 어린이날 축하 행사에서 전남 진도초교 2학년생 이윤희양은 “TV를 통해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의 손을 잡아 주시는 대통령님의 모습을 보면서 엄마 같은 대통령이 되고 싶다는 꿈을 가졌다”면서 대통령이 되기 위해서는 어떠해야 하는지를 질문했다.

박 대통령은 “초등학교 2학년인데 벌써 어렵고 힘든 이웃을 도와주기 위해서 대통령이 되고 싶다는 꿈을 갖게 된 것이 참 대견하다”면서 외환위기 직후 어려운 경제상황에서 국리민복의 결심으로 정치를 시작했던 일을 회고했다. 그러면서 “어려운 사람을 도와주고 손을 잡아 주고 싶다는 훌륭하고 아름다운 꿈을 이루기 위해 나랏일에, 어려운 사람 일에 관심을 갖고 진정 어린 마음으로 노력을 절실히 하다 보면 언젠가 그 꿈이 이루어지는 날이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어린이날 꿈 나들이’를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체험학습의 기회가 적은 낙도 어린이들을 위해 방송국 기자, 아나운서, 경찰관, 과학자, 소방관, 요리사 등이 직접 참여하는 직업체험 부스가 마련됐고 참석 어린이들과 함께 1일 멘토·멘티 시간도 주어졌다. 박 대통령은 대통령직을 가진 멘토로 참여했다.

박 대통령은 “꿈을 갖는 것은 내 마음의 밭에 어떤 씨앗을 심는 것”이라면서 “봄에 씨를 뿌려야 가을이 되면 거둘 게 있다. 꿈을 갖고 그걸 이루기 위해 노력을 하면서 살아가는 것과, 그런 것도 없이 별로 노력할 것도 없어 그냥 살아가는 사람하고 세월이 지나고 나면 그 차이가 엄청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여러분이 갖고 있는 꿈을 펼칠 수 있는 나라가 바로 좋은 나라”라면서 “그런 좋은 나라를 만들기 위해서 모든 노력과 정성을 다할 것이고 그게 여러분에게 주는 선물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이지운 기자 jj@seoul.co.kr
2015-05-06 8면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