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농구] PO진출 감독들 ‘왕좌는 내 차지’

업데이트 2015-03-06 14:37
입력 2015-03-06 14:37

6개팀 감독 출사표

8일 개막하는 2013-2014 KCC 프로농구 플레이오프에 진출한 6개 팀 감독들은 올시즌 최후의 챔피언이 되겠다는 강한 열망을 숨기지 않았다.

이미지 확대
우승 트로피는 내 손안에
우승 트로피는 내 손안에 6일 오전 서울 잠실학생체육관에서 열린 2014-2015 KCC 프로농구 플레이오프 미디어데이 행사에서 각팀 감독들이 우승 트로피에 손을 얹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원주 동부 김영만 감독, 창원 LG 김진 감독, 울산 모비스 유재학 감독, 인천 전자랜드 유도훈 감독, 서울 SK 문경은 감독, 고양 오리온스 추일승 감독.
연합뉴스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6일 서울 잠실학생체육관에서 열린 미디어데이 행사에서 감독들은 저마다 우승 트로피를 가져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 유재학 울산 모비스(1위) 감독 = 우리는 다소 여유가 있다. 4, 5위 LG나 오리온스가 ‘막상막상’의 전력을 갖추고 있다. 혈전을 벌일 것으로 보인다. 이들이 5차전까지 가게 되면 우리는 유리한 입장에 서게 된다. 모비스는 위기에 강하고 큰 경기에 굉장히 강한 팀이다. 여유있는 마음으로 4강전에 대비하겠다.

◇ 김진 창원 LG(4위) 감독 = 초반에 우여곡절을 상당히 많이 겪으면서 정규리그를 마무리했다. 부상도 있었으나 선수들이 집중력 보여주면서 여러 가지 문제를 다 이겨냈다. 선수들이 컨디션 등을 모두 회복하면서 정규리그 마무리를 잘했다. 유 감독이 얘기한 대로 오리온스도 좋은 전력을 갖추고 있어 좋은 경기가 기대된다.

◇ 추일승 고양 오리온스(5위) 감독 = 유 감독이 4강전까지 오래 기다리겠다고 했는데 걱정 없이 빨리 올라가서 만나도록 하겠다. 김 감독님도 얼굴이 많이 핼쑥해지셨는데 빨리 가족의 품으로 보내드리겠다. 올시즌 좋게 출발했는데 중반에 기복 있는 플레이가 있었다. 정규리그가 마무리되면서 선수들이 자신감을 많이 찾았다. 챔피언에 도전할 수 있는 준비가 됐다. 빨리 유 감독을 만나고 싶다.

◇ 김영만 원주 동부(2위) 감독 = 초임 감독으로서 긴장, 걱정을 많이 했다. 우리 선수들이 훈련을 잘 따라와줘서 좋은 성적으로 정규리그를 마쳤다. 플레이오프도 처음이어서 많이 긴장된다. 그러나 동부에는 큰 경기를 많이 경험한 고참 선수가 많다. 최선을 다하겠다.

◇ 문경은 서울 SK(3위) 감독 = 지난 3시즌간 (플레이오프에서) 하향곡선을 그리면서 챔피언이 되지 못했다. 포워드 농구를 하다가 장점이 단점이 돼버렸다. 올해도 막판에 4연패 하면서 장점이 단점이 된 것 같다. 그러나 선수들을 믿고 그들과 함께 플레이오프 잔치를 즐겨 보겠다.

◇ 유도훈 인천 전자랜드(6위) 감독 = 주변에서 5년 연속 플레이오프 진출한 것을 두고 축하를 많이 해 주신다. 그런데 거꾸로 생각해보면 5년간 플레이오프에서 4강 이상 올라 본 적이 없는 셈이다. 단기전에서는 새로운 선수가 활약을 해줘야 승리할 수 있다. 이 말을 매년 플레이오프 미디어데이에서 강조해왔다. 이번에는 선수들이 내가 믿은 만큼 해주리라고 본다. 우리가 5, 6라운드에서 SK에 승리했으니 선수들이 자신감을 가질 것이다.

연합뉴스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