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개한 국민’ 정몽준 아들,대학입시에서 결국

업데이트 2015-01-21 17:51
입력 2015-01-21 14:15

정몽준 전 의원 막내아들, 연세대 철학과 합격

지난해 ‘미개한 국민’ 표현으로 파문을 일으켰던 정몽준 전 새누리당 의원의 막내아들 예선(20)씨가 올해 대학 입시에서 연세대 철학과에 합격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미지 확대
새누리당 서울시장 후보 정몽준 의원.
새누리당 서울시장 후보 정몽준 의원. 2014 전국동시지방선거 새누리당 서울시장 후보자 선출대회가 12일 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개최됐다. 새누리당 서울시장 후보로 당선된 정몽준 후보가 아들의 과오를 언급하며 눈물을 흘리고 있다.
안주영 기자 jya@seoul.co.kr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조선일보는 지난해 서울 강남의 모 학원에서 재수하며 입시를 준비해 온 예선씨가 연세대 철학과에 합격했으며, 다만 서울대 등 다른 학교의 입시가 완전히 끝나지 않아 최종 진학 여부는 확정되지 않은 상태라고 21일 보도했다.

연세대 관계자들에 따르면 예선씨는 근 연세대 신입생들이 가입하는 페이스북 커뮤니티에도 가입했다. 이 커뮤니티는 관리자 승인이 필요해 올해 입시에서 연세대에 합격한 수험생만 가입할 수 있다.

예선씨는 정 전 의원이 서울시장 선거를 준비하던 지난해 4월 세월호 침몰 참사가 터지자 자신의 페이스북에 “우리나라 국민은 대통령이 가서 최대한 수색 노력을 하겠다는데도 소리 지르고 욕하고 국무총리한테 물세례 한다. 국민 정서 자체가 굉장히 미개한데 대통령만 신적인 존재가 돼서 국민의 모든 니즈(요구)를 충족시키길 기대하는 게 말도 안 되는 것”이라고 써 국민적 비난을 받았다.

이 사건으로 정 전 의원이 사죄를 하고 눈물을 흘리는 등 곤욕을 치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