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삼단봉 사건은 무엇? “내려 XX야” 충격

업데이트 2014-12-20 16:01
입력 2014-12-20 16:01
이미지 확대
제네시스 삼단봉
제네시스 삼단봉 제네시스 삼단봉, 보배드림 게시영상 캡처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제네시스 삼단봉 사건은 무엇? “내려 XX야” 충격

‘제네시스 삼단봉’

자동차 커뮤니티 사이트인 보배드림이 일명 ‘제네시스 삼단봉’ 사건으로 인해 논란이 되고 있다.

지난 18일 보배드림에는 ‘가진자의 횡포(고속도로 터널 안)’라는 제목으로 ‘뼈와밀가루’란 필명의 네티즌이 차량 블랙박스 영상과 사진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서 고속도로 터널 안 두 운전자는 시비가 붙었다. 제네시스 차량의 주인으로 보이는 한 남자가 괴성을 지르며 “내려 XX야. 죽을래?”등 욕설을 퍼부었지만 상대방 측에서 아무 반응이 없자 이 남자는 급기야 자신이 들고 있던 삼단봉으로 차문과 차체를 사정없이 내리쳤다.

블랙박스 영상의 차주인인 게시자는 “지난 17일 오후 앞에서 사고가 나 길이 엄청 막히고 있는데 우측 갓길로 소방차가 진입해 기다린 뒤 주행하려 했다”며 “하지만 소방차 뒤를 따라오는 차량이 있어서 끼어주질 않았더니 좌측으로 따라붙어 욕설을 주고받았다”고 밝혔다.

이어 “이후 주행 중인 제 차 앞을 막고 내리더니 삼단봉으로 전면 유리창과 운전석 측면 유리창, 보닛을 손괴했다”며 “경찰에 신고하는 것을 확인하고 도주하더라”라고 설명했다.

이 영상은 이후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동영상 공유 사이트 유튜브 등으로 퍼지면서 논란이 커졌고 급기야 가해자로 추정되는 한 네티즌이 보배드림과 다른 커뮤니티에 사과문을 올렸다.

그는 “이슈가 되고 있는 제네시스 오너”라며 “입이 열 개라도 뭐라 드릴 말씀이 없고, 여러분의 지탄도 달게 받겠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피해자 분이 연락주시면 어떤 식으로라도 사죄드리겠고, 법적인 문제도 책임지겠다”며 “이미 저질러 버린 일이지만 이렇게라도 사과를 꼭 드려야 할 것 같아 염치 없지만 글을 남겼다”고 사과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