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마르 2골’ 브라질, 터키 평가전서 4-0 대승(종합)

메시 결승골 아르헨, 크로아티아에 2-1 역전승

입력:11/13 00:00 수정:09/14 16:52

2014 브라질 월드컵에서 4위에 그치며 아쉬움을 남긴 브라질 축구 대표팀이 터키와의 평가전에서 4골을 쏟아내는 화끈한 공격력을 펼쳐보이며 최근 A매치 5연승의 상승세를 이어갔다.

브라질은 13일(한국시간) 터키 이스탄불에서 열린 터키와의 원정 평가전에서 혼자서 2골-1도움으로 맹활약한 네이마르(바르셀로나)의 원맨쇼를 앞세워 4-0 대승을 거뒀다.

올해 월드컵 3-4위전에서 패하며 홈팬들에게 실망을 안겨준 브라질은 지난 9월 콜롬비아 평가전에서 1-0 승리를 거둔 것을 시작으로 에콰도르전(1-0승), 아르헨티나전(2-0승), 일본전(4-0승)에 이어 이날 터키까지 물리치며 5연승을 거두고 삼바 축구의 자존심을 살려냈다.

브라질은 전반 20분 만에 페르난디뉴(맨체스터 시티)의 도움을 받아 터키 골대 왼쪽 구석에 볼을 꽂아 결승골의 주인공이 됐다.

전반 24분 상대 자책골로 추가 득점에 성공한 브라질은 전반 44분 결승골의 주인공 네이마르의 도움을 받은 윌리안(첼시)의 쐐기골이 터지며 승리를 예감했다.

네이마르는 후반 15분 윌리안의 도움 속에 마무리골까지 책임지며 브라질의 4-0 대승을 이끌었다.

이날 경기에서 브라질은 6차례 슈팅으로 4골을 만드는 뛰어난 결정력을 선보이며 12차례 슈팅 난사에도 득점에 실패한 터키를 압도했다.

한편, 아르헨티나는 이날 영국 업턴파크의 불린 그라운드에서 열린 ‘동유럽의 강호’ 크로아티아와의 평가전에서 리오넬 메시(바르셀로나)의 페널티킥 결승골로 2-1 역전승을 거뒀다.

전반 11분 만에 크로아티아의 아나스 샤르비니(HNK 리예카)에게 선제골을 얻어맞은 아르헨티나는 후반 4분 메시의 도움을 받은 크리스티안 안살디(제니트)의 동점골이 터지며 역전의 실마리를 마련했다.

아르헨티나는 후반 12분 세르히오 아궤로(맨체스터 시티)가 유도한 페널티킥을 메시가 역전 결승골로 만들면서 1골차 신승을 거뒀다.

이밖에 벨기에는 아이슬란드를 상대로 1-1로 팽팽하던 후반 17분 디보크 오리기(릴)의 결승골과 후반 28분 로멜루 루카쿠(에버턴)의 쐐기골이 이어지며 3-1 완승했다.

또 에스토니아는 노르웨이와의 원정 평가전에서 1-0 승리를 따냈다.

연합뉴스

연예

스포츠

  • 서울TV - 영상으로 만나는 생생 뉴스

    페이스북 카카오톡 플러스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알짜배기 뉴스만 쏙쏙!! SNS에서 바로 보는

    회사소개 로그인 PC버전 TOP으로

    이용약관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책임자:박현갑)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