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동열 사퇴…안치홍 임의탈퇴 협박과 관련있나? 10억 6000만원 재계약 취소

업데이트 2014-10-26 00:00
입력 2014-10-26 00:00
이미지 확대
선동열 안치홍
선동열 안치홍 출처=KIA 타이거즈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선동열 KIA 감독이 결국 사퇴를 결정했다.

25일 KIA 타이거즈는 “선동열 감독이 자진 사퇴를 결심했고, 선 감독의 뜻을 받아들이기로 했다”며 선동열 감독의 사퇴를 발표했다.

앞서 선동열 감독은 지난 19일 KIA와 2년 동안 모두 10억 6000만원에 재계약했다. 그러나 지난해와 올해 연달아 8위에 그치는 등 좋은 성적을 내지 못해 선동열 감독의 재신임에 대한 비난 여론이 빗발쳤다.

심지어 경찰청 입대가 확정된 안치홍과 선동열 감독 사이에 구설수까지 터지고 말았다. 안치홍이 올 시즌을 끝으로 입대를 고집하자 선동열 감독이 ‘임의탈퇴선수로 묶어놓을 수 있다’고 압력을 가했다는 것. 선동열 감독과 안치홍 사이의 구설수로 인해 선동열 감독에 대한 반대 여론은 더욱 심해졌다.

결국 선동열 감독은 25일 오후 사퇴의사를 밝히면서 “감독 재신임을 받은 뒤 여러 가지로 많은 고민을 했다. 고민 끝에 지난 3년간 성적 부진의 책임을 지고 물러나는 것이 옳은 것이라고 판단해 사임을 결정했다”며 “그동안 성원해 주신 팬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선동열 감독은 “타이거즈 유니폼을 벗지만 영원한 타이거즈 팬으로서 응원을 아끼지 않겠다”면서 “야구명가 타이거즈의 부활이 신속히 이루어지도록 미력한 힘이나마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언급했다.

마지막으로 선동열 감독은 “이곳 광주는 나의 야구인생을 시작한 곳이라 남다르게 애착이 갔다. 꼭 좋은 성적을 올려 팬들을 웃음짓고 기쁘게 해 주고 싶었는데 아쉬움이 많이 남는다”고 덧붙여 말했다.

선동열 사퇴 소식에 네티즌들은 “선동열 사퇴, 안치홍에게 임의탈퇴 얘기했구나”, “선동열 사퇴, 감독으로서는 재능이 없어”, “선동열 사퇴, 지금이라도 잘했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