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풀 감독 “하프타임에 페페와 유니폼 바꾼 발로텔리 징계”

업데이트 2017-08-21 17:01
입력 2014-10-23 00:00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리버풀의 브랜던 로저스 감독이 하프타임에 상대팀 선수와 유니폼을 교환한 ‘악동’ 마리오 발로텔리 때문에 단단히 뿔이 났다.

리버풀은 23일(한국시간) 레알 마드리드(스페인)와의 2014-2015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B조 3차전 홈 경기에서 0-3으로 대패하며 1차전 승리 이후 2연패의 수렁에 빠졌다.

이날 리버풀은 전반에만 3골을 내주는 무기력한 경기로 홈에서 참패를 맛봤다. 이런 와중에 리버풀의 최전방 공격수로 선발출전한 발로테리가 로저스 감독의 심기를 제대로 건드렸다.

전반전 동안 별다른 활약을 보여주지 못한 발로텔리는 전반전이 끝나고 라커룸으로 돌아가는 도중 레알 마드리드의 수비스 페페와 유니폼을 교환했다.

경기가 끝난 뒤 선수들끼리 유니폼을 교환할 수 있지만 발로텔리는 자신의 교체를 예감한듯 하프타임 때 유니폼을 교환했다.

예상대로 로저스 감독은 전반에 부진했던 발로텔리 대신 애덤 랄라나를 교체 투입했지만 무득점 패배의 고배를 마셔야 했다.

그러나 경기가 끝난 뒤 발로텔리의 유니폼 교환 이야기를 들은 로저스 감독은 크게 화가 났다.

그는 AFP 통신과의 인터뷰에서 “경기가 끝나고 나서 발로텔리가 하프타임 때 유니폼을 교환했다는 사실을 알았다”며 “그런 일은 절대로 일어나서는 안 된다. 유니폼은 경기가 끝나고 나서 교환해도 된다”고 화를 냈다.

로저스 감독은 이어 “지난 시즌에도 수비수인 마마두 사코가 똑같은 행동을 해서 징계를 받았다. 발로텔리도 비슷하게 처리하겠다”고 강조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