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게임> 펜싱 은메달 허준 “실력으로 졌다…단체전서 만회”

업데이트 2014-09-23 00:00
입력 2014-09-23 00:00
2014 인천 아시안게임 펜싱 남자 플뢰레에서 다친 허벅지로 투혼을 펼쳤으나 아쉽게 은메달에 머문 허준(26·로러스)은 “부상이 장애물은 되지 않았고, 실력으로 졌다”며 패배를 인정했다.

이미지 확대
<아시안게임> ’아쉽지만 잘싸웠다’
<아시안게임> ’아쉽지만 잘싸웠다’ 22일 경기도 고양시 고양체육관에서 열린 ’2014 인천 아시안게임’ 펜싱 남자 플뢰레 결승 허준(대한민국) 대 마젠페이(중국)의 경기에서 아쉽게 패배한 허준이 아쉬워하고 있다.
연합뉴스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허준은 22일 경기도 고양체육관에서 열린 펜싱 남자 플뢰레 결승에서 마젠페이(30·중국)에게 15-13으로 져 은메달을 딴 뒤 “마지막에 안일하게 생각한 것 같아 속상하다”면서 “후회 없는 경기를 하고 싶었지만 지고 나니 후회가 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허준은 2라운드를 10-11로 마친 이후 오른쪽 허벅지 뒤쪽 근육이 아파 피스트에 누워 트레이너의 마사지를 받아야 했다.

허준은 “2주 전에 허벅지 뒷근육을 다쳤다”면서 “주사를 맞고 괜찮아졌는데, 결승에서 다시 안 좋아져서 마사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이어 “허벅지 부상은 장애물이 되지 않았다”면서 “실력으로 졌다”고 덧붙였다.

그는 “공격적으로 했어야 하는데 결승전이라 소심해졌다”면서 “마지막 라운드에서 내가 공격적으로 나갔어야 하는데 밀렸고, 포인트를 너무 쉽게 줬다”고 패인을 분석하기도 했다.

예전에도 마지막에 소극적으로 변하곤 해서 이를 고치려고 노력했다는 허준은 “보강하려 했는데 쉽게 되지 않더라”면서 “사람 심리가 ‘실수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 설명했다.

허준은 다시 한 번 “랭킹은 역시 못 속인다”면서 “상대가 나보다 과감했기 때문에 졌다”고 말했다.

그러나 최근 상승세를 타며 세계 정상급으로 성장하는 허준은 다음에는 지지 않겠다는 각오를 함께 전했다.

허준은 “단체전에서 만회하고, 올림픽에서 만회하겠다”면서 “마지막이라는 생각으로, 피스트에서 죽겠다는 생각으로 뛰겠다”고 단체전을 준비하는 마음가짐을 설명했다.

연합뉴스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