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게임 D-2] 김신욱·윤일록 부상…이광종호 공격진 비상

업데이트 2014-09-18 00:00
입력 2014-09-18 00:00
아시안게임 우승에 도전하는 한국 남자 축구 대표팀이 공격수들의 잇따른 부상으로 비상이 걸렸다.
이미지 확대
17일 오후 경기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열린 ’2014 인천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조별리그 한국과 사우디아라비아의 경기에서 한국 김신욱이 슛을 한 뒤 안타까운 표정을 짓고 있다.
연합뉴스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이미지 확대
17일 오후 경기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열린 ’2014 인천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조별리그 한국과 사우디아라비아의 경기에서 한국 윤일록이 공격을 시도하다 넘어지고 있다.
연합뉴스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한국은 17일 안산와스타디움에서 열린 사우디아라비아와의 인천 아시안게임 A조 2차전에서 김신욱(26·울산 현대), 윤일록(22·FC서울)을 부상 때문에 전반에 교체했다.

김신욱은 전반 14분 스루패스를 받아 골문으로 드리블하다가 상대 수비수와 충돌하고 나서 다리를 절었다.

그는 다리를 절면서 뛰다가 결국 경기를 할 수 없다는 판단에 따라 전반 19분 이종호와 교체됐다.

스트라이커 김신욱은 23세를 초과한 와일드카드 공격수로서 이광종 감독이 이끄는 이번 대표팀의 핵심요원이다.

김신욱의 포스트플레이는 한국이 우승으로 가는 길에 빼놓을 수 없는 공격 전략으로 평가되고 있었다.

왼쪽 날개 공격수 윤일록은 전반 27분 상대와 충돌해 쓰러졌다가 들것에 실려나갔다.

윤일록은 의료진의 부축을 받으며 오른쪽 다리를 절면서 걷다가 2분 뒤 공격수 이용재와 교체됐다.

이광종호에서 윤일록은 김신욱과 함께 주득점원으로 기대를 받는 공격수였다.

윤일록은 합류가 불발된 한국 축구의 간판 골잡이 손흥민(레버쿠젠)의 자리를 메울 핵심요원으로 평가되기도 했다.

김신욱과 윤일록은 바로 의료진과 함께 라커룸으로 들어갔으며 정확한 부상 상태는 아직 파악되지 않았다.

연합뉴스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